저금리저유가로 기업성장이 기대되면서 코스피, 코스닥시장상승코스에 접어든 것 같습니다.

 

다른 금융상품에 비해서 많이 알고 이해할수록 돈 벌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 주식투자죠. 그래서 정보사이트에 가입해서 전문가의 리딩을 받더라도 기초공부는 많이 할수록 좋습니다.

 

 

코스닥 3년 주가변동 : 출처 네이버 증권정보

 

per, pbr 등의 기본용어는 대부분 이해하고, 차트도 볼 정도의 수준이 된 상태에서 가장 궁금한게 급등주 찾기, 매수, 매도 타이밍을 배우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전문가들은 언제 매수해서 언제 팔까? 정말 궁금하죠.

 

 

 


마법의 주식투자 공식

저자
성경호 지음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 2011-09-12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마법처럼 늘어나는 주식계좌, 단기매매의 달인 성경호와 함께 쉽고...
가격비교

 

이때 적당한 책이 차트박사 성경호의 "마법의 주식투자 공식" 중급수준 이상으로 가는데 읽어두시면 제법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조금 아쉬운 것은 2011년 발간된 책이라서 예시들이 좀 오래된 내용이라는 점은 이해하셔야합니다. 뭐 이왕 다른 책들도 다 지난 사례를 드는 것이라서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큰 목차들을 살펴보면 파트1. 종목 선정비법 및 주식 매수매도법

 

가장 관심이 많은 부분이죠. 관심종목선정방법에서부터 시작해서 매매타이밍, 거래시간대, 손절, 물타기, 분할매수 등에 대해서 짚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매매기법이라고 해서 급등주를 초기에 잡아내는 요령, 기준선, 60일선, 120일선을 이용한 기법 등 다양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해가 좀 어려운 매매기법도 있긴 하지만 주식격언 "천정3일, 바닥100일"처럼 주가에 대해서 이해하고 실전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리고 일반투자자들이 간과하기 쉬운 자금관리 문제!

 

저도 원금집착증매수가격집착증이 있는데 쉽게 안 고쳐지더군요. 그에 따른 문제점을 생각하고 고치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식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게 역시 마인드컨트롤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인지 이 부분에 대한 비중100페이지나 되네요.

 

최근들어 투자관련서적 열권 넘게 읽었는데 그중에 제일 많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