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수사물, 판타지, SF장르의 미드, 영드추천!

리뷰 2012. 2. 8. 00:34 Posted by 별이그림자

아래 추천해 드리는 드라마들이 유명해서 보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 대부분 무난하고 재밋어서 원하시는 장르가 아니더라도 한 번쯤은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보시기에 약간 부담감이
있을 수 있는 드라마는 스타게이트 유니버스나 크리미널 마인드, 넘버스 정도일 것 같네요.



크리미널 마인드(Criminal Minds)

장 르 : 범죄, 드라마, 스릴러
출 연 : 토마스 깁슨(Thomas Gibson), 조 맨테그나(Joseph Anthony Mantegna Jr.), 쉐마 무어(Shemar F. Moore), 매튜 그레이 구블러(Matthew Gray Gubler), 페짓 브루스터(Paget Brewster)

미국 FBI내의 행동분석반 프로파일러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연쇄범죄자들의 성격을 하나하나 분석해나가는 모습! 범죄에 대한 아주 날카로운 분석이 나오는 수준높은 드라마입니다.
하지만 매편 잔혹한 연쇄살인사건들이 주된 내용이기 때문에 가족이 같이 보기에는 많이 부담스럽습니다.



넘버스(Numbers)

장 르 : 범죄, 드라마
출 연 : 롭 모로우, 데이빗 크럼홀츠, 주드 허쉬, 엘리미 발라드

수학천재인 동생 찰리엡스가 FBI특수요원인 형 돈엡스를 도우면서 난해한
사건들을 풀어나가는 스토리입니다.
범죄사건의 수사에 수학과 물리등의
다양한 이론이 적용되어서 전문적인 용어에 신경쓰기 시작하면 부담스러운 인텔리전트 드라마입니다. 역시 폭력적인 장면도 제법 나오는 드라마입니다.




몽크(Monk)

장 르 : 범죄 수사물
출 연 : 토니 샬호브(Anthony Marcus Shalhoub), 트레일러 하워드(Traylor Howard), 제이슨 그레이 스탠포드(Jason Gray Stanford)

전직 경찰이었던 몽크, 의문의 폭발사고로 부인이 죽은 이후에
온갖 결벽증과 공포증을 다 가지게 되어서 경찰로 복귀를 하지 못 합니다. 하지만 뛰어난 관찰력과 추리력으로 경찰에 협조하는 사립탐정이 됩니다.
뛰어난 능력을 가졌지만 심한 결벽증으로 여러 행동에서 많이 부족한 탐정이 모습이 재밋게 그려져 있습니다. 범죄수사물이지만 그렇게 잔인한 장면은 나오지 않고 적당한 코믹과 우정이 있는 드라마입니다^^




사이크(psych)

장 르 : 범죄, 드라마
출 연 : 제임스 로데이보튼,  덜 힐헨리, 코빈 번슨줄리엔, 매기 로슨칼튼


심령술사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아주 작은 흔적을 보고 기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숀과 친구 거스의 좌충우돌 범죄수사드라마입니다. 다른 범죄드라마에 비해서 코미디 분위기가 물씬 풍겨서 부담없이 보기에는 좋은 드라마입니다.



뉴 암스테르담(New Amesterdam)

장 르 : 판타지 수사물
출연 : 니콜라이 코스터 - 월도(Nikolaj Coster-Waldau), 줄레이카 로빈슨(Zuleikha Robinson),
스티븐 헨더슨(Stephen Henderson), 알렉시 길모어(Alexie Gilmore)

400년전 원주민을 구하다가 치명적인 부상을 입었지만 원주민의 주술에 의해서
살아난 주인공. 덕분에 늙지도 죽지도 않는 생명력은 가졌지만 되러 죽음을 찾아다니게 되죠. 과거를 재현한 장면이 자주 나와서 고전적인 멋을 느낄 수 있는 재밋는 드라마입니다.



드레스덴 파일

장 르 : 판타지

출 연 : 폴 블랙손(Paul Blackthorne), 라울 바네자(Raoul Bhanja), 발레리 크루즈(Valerie Cruz), 콘래드 코어트스(Conrad Coates)

짐 버처(Jim Butcher)의 소설이 원작으로 주문, 부적, 마법약 등이 등장하는 마법사의 이야기입니다. 매편의 스토리가 재밋게 흘러가서 꼭 판타지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도 충분히 권할만한 드라마입니다.



다크 엔젤(Dark Angel)

장르 : SF, 액션
출연 : 제시카 알바(Jessica Marie Alba), 마이클 웨더리, 엘리미 발라드, 제니퍼 블랑
 
제시카 알바의 초기 모습을 볼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제목에서처럼 암흑의 시대. 어린 소년소녀들을 유전연구와 군사훈련에 이용하는데 여기서 탈출한 한 소녀가 주인공으로 나옵니다. 
오래된 드라마이지만 그에 비해 탄탄한 스토리와 독특한 분위기, SF액션으로 볼만합니다. 아쉬운 것은 시즌 2로 제대로 마무리가 되지 않고 종영되었습니다.



스타게이트
이집트에서 발견된 신비한 링 '스타게이트' 에 의해서 다른 세계로 여행을 하게 되는 내용의 영화와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재밋게 보실려면 영화 스타게이트> 드라마 스타게이트 SG-1
> 드라마 스타게이트 아틀란티스 > 드라마 스타게이트 유니버스 SG - U 순서로 보시는 것이 좋으실 듯 싶네요.



스타게이트(Stargate) sg-1

장 르 : SF, 액션, 모험
출 연 : 리처드 딘 앤더슨(Richard Dean Anderson), 마이클 생크스(Michael Garrett Shanks), 아만다 태핑(Amanda Tapping), 크리스토퍼 저지(Douglas Christopher Judge), 돈 에스 데이비스(Don Sinclair Davis)

스타게이트 SG -1 에서는 예전에 우리나라 TV외화시리즈 맥가이버에서도 나와서 눈에 익은
리처드 딘 앤더슨이 등장합니다. 시리즈가 길지만 SF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보실만 합니다^^

 

스타게이트 아틀란티스(Stargate Atlantis)

장 르 :  SF, 액션, 모험
출 연 :  조 플라니건(Joe Flanigan), 토니 히긴슨(Torri Higginson), 데이빗 휴렛(David Ian Hewlett), 레이첼 루트렐(Rachel Luttrell), 제이슨 모모아(Joseph Jason Namakaeha Momoa)

스타게이트 아틀란티스는 스타게이트를 통해서 전설의 고대 도시 아틀란티스를 발견하는데
그곳은 지구가 아닌 페가수스 행성. 그 곳에 파견된 탐사대의 이야기로 비슷한 내용으로 보이지만  스타게이트 sg-1과는 팀 구성이 달라서인지 각각 독특한 개성이 있어서 둘 다 보셔도 후회하지 않는 재밋는 드라마입니다.



스타게이트 유니버스(stargate Universe) SG-U

장 르 : SF, 모험, 액션
출 연 : 로버트 칼라일Robert Carlyle), 저스틴 루이스(Louis Ferreira), 브라이언 J. 스미스(Brian Jacob Smith), 엘리즈 리브스크(Elyse Marie Levesque)

스타게이트 유니버스는 그와는 전혀 다른 드라마로 무겁고 음침한 분위기로 시작합니다. 외계기지에서 스타게이트를 통하여 지구로 복귀하던 인원이 예상하지 못한 사고로 전혀 예상하지 못한 고대인의 함선에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살아 남아서 다시 지구로 돌아오고자 하는 생존자들의 필사적인 모습이 그려집니다.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로 가볍게 즐기실 분들께는 조금 맞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스타 워즈 클론 전쟁 (Star Wars The Clone Wars)

장르 : SF, 애니메이션

스타워즈의 애니메이션 TV시리즈. 스타워즈 스토리 상으로 보면
에피소드 2 : 클론의 습격과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 사이의 시대로  젊은 아나킨 스카이워커와 파드메 아미달라가 나오죠.
SF를 좋아하시고 스타워즈 시리즈를 좋아하시는 분은 재밋게 보실 수 있는 내용입니다^^
 

미국드라마나 영국드라마를 보다보면 역시 우리나라 드라마와는 다른 분위기가 있는 것 같으면서도 공통적으로 재밋게 즐길 수 있는 부분도 있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