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돈벌기, 블로그로 돈벌기에서 홍보의 한 가지 방법이 바로 네이버 지식을 통하는 것입니다. 다들 한두번은 지식in을 이용해보셨겠죠?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궁금한 점을 문의하면 조금 시간은 걸리지만 괜찮은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때가 많습니다.

 

 

 


물론 보험, 대출, 신용회복 등에는 복사된 광고글만 잔뜩 붙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하지만 정말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서 전문가의 답변이 붙는 경우도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네이버 지식인을 통한 홍보는 이런 기능을 그대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즉 본인이 관심있는 분야를 등록해서 답변 채택이 아직 안 된 문의에 대해서 답변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단순하게 답변만 하면 홍보효과가 적겠죠.

 

 

 

 

1. 본인의 네임카드 이용방법
본인의 네임카드에 자세한 내용을 적은 글을 등록해 놓고 답변의 마지막에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제 네임카드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라고 적으면 자연스럽게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 홈페이지로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유입숫자가 별로 안 될 수도 있지만 그 내용에 정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유입되기 때문에 광고효과는 아주 좋습니다.

 

◆ 이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네이버 정책도 위반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출처나 답변 내용에 홍보글 링크
많이들 쓰는 방법인데.. 이 방법은 신고를 당하게 되면 네이버 지식인의 정책위반으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주일 지식사이트에 글을 올리지 못하는 재제를 1차로 받게 되며 지속적으로 걸리게 되면 더 큰 제한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3. 그외 비정상적인 홍보방법
보면 자기가 문의하고 답변을 다는 사람들도 있고, 문의 내용과는 상관없이 무조건 복사글을 붙이는 사람도 많습니다.

 

 

 

 

솔직히 이런 홍보방식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본인 아이디로 장기적인 운영을 생각한다면 가능한 하나하나 개별적으로 그에 맞는 답변을 다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광고와는 상관없는 글이라도 자신이 아는 내용에 대해서 성심성의껏 답변을 달게 되면 채택률이 올라가면 지식인 등급도 올라가서 제3자에 대한 신뢰도도 상승하게 됩니다.

 

본질적으로 다른 사람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긍정적인 역할도 하기 때문에 만족감도 있구요. 파워지식인으로 선정되면 네이버로부터 10만 마일리지와 상패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ㅎㅎ

 

 

 

 

◆ 네이버지식은 원칙적으로 홍보를 위한 사이트가 아니기 때문에 정보제공과 홍보를 적절히 배합하는 것이 장기 운용의 포인트라고 할 것입니다.

 

유입이 많은데도 수익이 안 난다.. 이런 경우에는 본인의 글이 머천트와는 너무 동떨어져서 그럴 수도 있지만, 제휴사이트의 신뢰성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면 링크프라이스나 아이라이크클릭 등에서의 대출머천트는 취소율이 엄청나게 높습니다. 이럴 때에는 제휴사이트를 바꿔보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알맹이비즈(바로가기) -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회원들간의 수입팁과 운영노하우 커뮤니티를 통해서 블로그로 돈 벌기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출처 : 알맹이 비즈(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