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예적금 3%대, 2금융권 조차도 4%대로 수익율이 떨어져 있어서 그 대안으로 많이 인정받는 것이 입니다.

 

은행상품에 비하여 높은 수익율을 기대할 수 있으면서 적립식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서 일반 은행에서도 쉽게 가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문제는 복잡한 체계의 펀드수수료변액보험에 비하여 몇배나 높습니다. 게다가 변경시에는 해약과 가입을 반복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 선취, 후취로 나눠진 판매수수료

 

◆ 펀드를 운용하는 자산운용회사가 대가로 받는 보수인 운용수수료.

 

 

 

 

◆ 일정 기간내에 환매할 때 부과되는 환매수수료로 보통 부과날짜 90일이 지난 뒤에는 부가되지 않지만 , 한달 내에는 수익의 이익금의 70% 정도 붙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 합니다. 
 
◆ 그외에도 수탁보수, 기타보수 등도 있어서 정말 헷갈립니다.


인터넷 전용 상품은 온라인을 통해서 판매되기 때문에 판매보수가 저렴합니다. 그리고 상장지수펀드(ETF)는 주식처럼 HTS(홈트레이딩시스템)으로 사고 팔수 있어서 거래수수료 부담이 적습니다.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이런 상품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추가로 주의해야할 점은 주식 매매차익은 비과세이지만, 배당소득, 채권투자 이익분에 대해서는 세금이 부과되며, 금융종합과세 대상이기 때문에 세금에 대한 대비도 필수입니다.

 

또한 수익율을 비교해보면 정말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좋은 펀드를 골라서 높은 수익율을 올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펀드 선택에서부터 비용부담, 환매문제 등에 대해서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링크 - 리치플랜에셋 무료 재무상담 받기(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