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라고 하면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내용이지만, 전혀 모르는 경우도 많죠.

 

쉽게 검색해서 블로그를 방문하다보면 포스트 위나 아래, 측면에 광고배너가 떠 있는 곳을 종종 보게 됩니다. 방문자가 이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운영회사와 운영자가 그 광고 수익을 나눠서 받게 되는 체계 입니다. 이걸 CPC(cost per click)라고 하죠.


만14세 이상이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서 진행할 수 있으며 당연히 오랫동안 포스팅을 꾸준히 해서 올린 글이 많고 방문자도 많다면 수익은 증가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자기 스스로 배너를 클릭하거나 주변 지인들을 통해서 클릭하는 것은 부정클릭으로 판단되여 수익도 발생하지 않으며 경고, 제휴해지 조치까지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잔재주보다는 볼만한 글을 꾸준히 잘 올리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다이어트, 보험 등과 돈되는 정보라면 광고 단가도 높고 클릭율도 높아서 수익도 높을 가능성이 있으며 개인적인 이야기, 요리, 사진 등의 취미 생활이라면 방문자 수는 많은 반면에 광고단가, 클릭율이 낮아서 수익은 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라는 것이 자신이 관심있고 잘 알고 있는 쪽으로 글을 써야 공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선택이 쉽지 않습니다.

 

 

 

 

cpc네이버의 경우 애드포스트를 신청하면 되고,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것이 수익성에서 정말 좋은데 다른 곳에 비하여 많이 까다로워서 이용할 땐 주의사항을 잘 보고 관리해야 합니다.

 

그외에도 리얼클릭링크프라이스, 올블릿, 애드젯, 네오애드 등이 있지만 단가에서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주력으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다른 광고형태로 CPA(cost per action)가 있는데 이는 클릭으로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고 방문자가 상담이나 회원가입 등을 진행해야 수익이 발생하는 체계입니다. 당연히 어려운 대신에 단가가 높기 때문에 큰 소득을 노릴 때에는 필수적으로 도전해야하는 아이템입니다.

 

 

 

 

CPA제휴마케팅은 까다로운 부분이 많아서 높은 광고단가와 다양한 이벤트, 수입팁, 운영노하우를 제공해주는 곳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외에도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리뷰를 작성해주고 돈을 받는 알바도 종종 있습니다. 이런 모든 것이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꾸준히 포스팅하고 노력해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즉 블로그로 돈벌기의 단점은 하자마자 소득이 생기는 것이 아니고 초보자는 2~3개월, 기존 방문자가 많은 상황이라면 1~2개월은 노력해야 수익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일정수준만큼 키워두면 그만둬도 몇개월 이상 계속 수입이 생길 가능성이 높으며, 잘만 운영하면 다른 부업에 비하여 시간당 수입이 훨씬 높기 때문에 재택아르바이트를 찾는 분들껜 정말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