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무자상담을 하다보면 보통 카드결제대금이나 대출금을 연체한 상황에서 개인회생이나 파산면책 등신용회복지원절차를 문의하시는 분들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이미 그땐 금융기관이나 신용정보사 등의 추심업체로부터 전화독촉 뿐만 아니라 방문독촉 심하면 체동산압류 등의 법조치까지 당하고 있는 상황이라 안내하는 입장에서도 난처한 부분이 많습니다.

 

 

 

 

바로 준비한다고 하더라도 시간이 필요하고 그동안은 독촉을 그대로 받고 있어야 해서 피곤하죠.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신청조건이 갖춰져 있지 않아서 미흡한 부분을 갖추고 진행하는데 적지 않은 기간이 들어갈 때도 있습니다.

 

 

 

 

사실 변제능력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변제약속을 잡고 시간만 끄는 것은 채무자 뿐만 아니라 채권자, 추심담당자에게도 피곤한 일입니다.

 

스트레스만 받고 피차 득이 안 되는 일이죠.

 

 

 

 

그래서 대출금이자를 갚기 어려워서 추가대출을 찾을 때에는 동시에 개인회생 가능성도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담사례에서 정말 답답한 경우가 빚독촉이 부담스러워서 계속 추가대출만 찾는 케이스입니다.

 

 

 

 

연봉 2천만원에 사금융까지해서 연봉보다 더 큰 빚을 지고 있으면서 대출가능한 곳이라고 해서 찾아봐야 사기당하기 딱 좋습니다.

 

또한 불법사채를 이용하게 되면 높은 고금리로 부채가 더 늘어나게 되고, 차후 연체시에는 불법채권추심피해까지 입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욱이 배우자친구에게 연대보증을 부탁하거나 돈을 빌리는 것은 정말 민폐입니다.

 

본인이 신용회복지원절차를 통해 빚탕감을 받아서 해결하게 되면 배우자나 친구가 그대로 그 피해를 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재산, 급여로 대출금이자와 원금상환이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돈을 더 빌릴 생각을 하는 것보다는 개인회생신청 등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혹시라도 부족한 부분이 있을 때 연체까지의 기간동안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여유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빚독촉을 조금이라도 덜 받을 수 있는 요령입니다.

 

◆ 개인회생 무료상담(바로가기) - 개인회생/파산진행시 기각될 경우 비용을 100% 환불받을 수 있어서 비용부담이 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