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적인 수사드라마 미드 킬링(Killing)

리뷰 2014. 7. 7. 22:22 Posted by 별이그림자

범죄수사드라마도 세부적으로는 다양한 스토리입니다.

 

사이크(Psych)처럼 장난스럽고 말많고 웃음이 있는 가벼운 스타일도 있고, 몽크(Monk)럼 추리를 위주로 재밋게 스토리를 끌고 가는 스타일도 있습니다.

 

 


명탐정 몽크 시즌 8

정보
USANetwork | 금 21시 00분 | 2009-08-07 ~ 2009-12-04
출연
토니 샬룹, 트레일러 하워드, 제이슨 그레이-스탠포드, 테드 레빈, 에미 클락
소개
전직 경찰 에드리안 몽크는 3년 전 자동차 폭발 사건으로 아내를 잃었다. 그 사건 이후 몽크는 큰 충격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채...

 

 

크리미널마인드(Criminal Minds)처럼 연쇄살인범들의 생각을 프로파일링해서 해결하는 내용도 있고, 본즈(Bones)처럼 과학적인 지식을 내세워 풀고 나가는 내용도 있습니다.

 

보통 1시간 내외의 짧은 시간에 하나하나를 풀어가다보니 피해자범죄파급효과에 대해서는 별로 나오지 않습니다.

 

 

 

 

사실 살인 같은 중대범죄는 그 피해자가족에게 큰 피해를 주게 됩니다.

 

단순히 미로찾기, 퀴즈를 풀듯이 문제를 해결하고 나면 깔끔하게 정리되는 그런 일이 아니죠.

 

 


더 킬링 시즌 1

정보
AMC | 일 21시 00분 | 2011-04-03 ~ 2011-06-12
출연
미레일리 이노스, 조엘 키나만, 미쉘 포브스, 빌리 캠벨, 브렌트 섹스턴
소개
한 소녀가 의문의 살인을 당하게 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

 

 

미드 킬링(Killing)은 한 소녀이 죽음으로 인해 벌어지는 수사내용이 그려집니다.

 

하나의 살인사건으로 여러 용의자에 대한 수사와 피해자가족의 반응, 관련된 연관된 여러 이야기를 긴 시간동안 하나씩 풀어갑니다.

 

 

 

사실적으로 있을 만한 내용이라서 훨씬 와닿습니다.

 

심각한 분위기이면서도 지겹지 않게 흘러가는 스토리, 수사물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