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를 할 때 cpc광고(cost per click)는 가장 기본입니다.

 

cpc는 방문자가 광고배너클릭만 해도 소득이 발생하는 시스템으로 네이버 애드포스트나 구글 애드센스가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1. 수입금을 높일려면 당연히 클릭횟수를 늘려야 합니다.

 

클릭횟수는 당연히 방문자숫자가 늘어날수록, 또한 클릭률이 높아질수록 많아지게 됩니다.

 

 

 

 

실시간이슈 같은 키워드는 일일방문자를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호기심으로 검색해서 들어오는 사람들이라서 광고배너를 누를 가능성은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반면에 다이어트글에 다이어트상품광고, 빚문제 고민에 개인회생광고처럼 수요와 공급이 제대로 이뤄지는 조합에서는 그 검색유입은 적더라도 클릭확률은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어느 쪽이 더 좋다라고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2. 높은 단가의 인기키워드 노리기

또 한가지 방법은 높은 단가의 인기키워드를 노리는 것입니다.

 

보험, 다이어트, 개인회생, 대출관련 광고배너클릭 한번에 몇 천원 이상 하는 것도 많습니다. 한번으로도 몇십원짜리 100번의 효과가 있는 것이죠.

 

 

 

 

애드포스트나 애드센스의 CPC광고는 포스팅내용에 밀접한 광고배너가 알아서 배치되기 때문에 보험, 다이어트, 개인회생, 대출 등의 관련글을 올리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로돈벌기의 가장 핵심은 결국 많은 방문자입니다.

 

 

 

 

가끔 보면 일일방문자 몇십명 수준에서 열심히 광고글를 올리는 블로거를 봅니다. 물론 요령이 있는 분들은 그런 상황에서도 CPA광고로 큰 소득을 올릴 경우도 있지만, cpc의 경우에는 높은 수익기대는 어렵습니다.

 

이런 점을 생각하면 무엇보다 볼거리가 많은 포스팅을 꾸준히 올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