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이 잘 풀리지 않거나, 갑작스런 직장퇴직, 질병 사고로 인하여 대출이자변제능력을 상실해서 개인회생신청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회생은 쉽지 않은 절차로 시간이 제법 걸리지만 현재 가장 선호하는 빚청산방법입니다.

 

 

 

 

이미 장기연체를 한 신용불량자는 빚독촉에 둔감해지는 편입니다. 그에 비해서 처음 대출금, 카드대금연체를 시작하게된 사람은 빚독촉에 민감합니다.

 

방문독촉이나 유체동산압류 등으로 공연히 가족들도 피해를 입을까 걱정하게 되죠. 그러다보니 우선은 회생인가를 받아서 추심독촉으로부터 자유로와지는데 급급하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쉽게 인가받기 위해서 변제계획안의 월변제금액을 높이기도 합니다.

 

채권자인 개인회사나 개인채권자의 동의를 이끌어서 이의신청을 덜 받을 수 있도록 원금, 이자변제부분을 늘리는 것입니다.

 

 

 

 

물론 회생전문 법률사무실에서도 제시하는 월변제액이 물어보는 곳마다 전혀 다르게 나와서 선택을 어렵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고민하다가 어떻게든 빨리 벗어나자고 해서 높은 변제금수준으로 인가를 받은 다음입니다.

 

 

 

 

보통보면 회생신청 전부터 자금에 쪼달리는 상황이라서 추가대출을 찾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 상황에서 회생진행비용까지 부담했으니 정말 생활비가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인가전에는 월변제금을 1회라도 연체하게 되면 인가결정이 나지 않고, 그리고 인가결정 이후라고 하더라도 3회분 이상 연체하게 되면 폐지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회생결정자체가 무위로 돌아갑니다. 공연히 시간낭비 비용낭비입니다.

 

이런 상황을 당하지 않을려면 처음부터 차분히 본인의 상황에 맞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급할수록 돌아간다고 여기저기 물어보고 비교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링크 - 희망플래너(바로가기) - 개인회생, 파산/면책 무료상담사이트

희망플래너를 통해서 신청해서 기각된 경우에는 비용을 100% 반환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비

용부담이 적습니다.

 

알맹이비즈사로부터 대가성 광고글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