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성폭행 등의 성범죄는 아주 민감한 부분입니다. 가족 등의 가까운 사람에게도 비밀없이 솔직하게 이야기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혼자 고민한다고 해결되지도 않고 친한 친구 역시도 제대로된 해결책을 안내하지 못합니다.

 

 

 

 

결국 부담스럽다고 하더라도 처음부터 성범죄변호사와 상담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성폭행을 당했다면 먼저 씻지 않은 상태로 가까운 산부인과로 가서 검사를 받고 즉시 성폭력상담소경찰서에 신고해야 합니다.

 

 

 

 

또한 피해 당시의 옷과 물품을 증거물로 보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피해자 입장에서는 초기에 증거자료를 수집하고, 보존해야 앞으로의 진행이 쉬워집니다.

 

이런 대처방법은 개별적으로 틀리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고소를 하더라도 초기에는 심리적으로 조사를 받기 어려울 수 밖에 없는데 미리 안정적으로 진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력자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죠.

 

반대로 가해자로 조사를 받게 되었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형사처벌은 점점 엄격해지고 있고, 비딱하게 보게 되는 사회분위기 때문에 잘못 대처했다가는 피해를 크게 키울 수도 있습니다.

 

가급적 초기에 변호사와 얘기해서 피해자와 합의하는 등으로 적절한 대응법을 찾아야합니다.

 

 

 

 

다른 민사, 형사사건에 비해서 민감한 만큼 비공개로 비밀보장되는 곳을 통해 해답책을 찾는게 좋습니다.

 

종종보면 네이버지식 등에서도 관련 질문이 자주 올라오는데 19금에 걸리는 부분도 많고 개별적으로 차이가 많기 때문에 일반적인 내용만으로는 미흡한 답변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성범죄 무료상담(바로가기)
이런 이유로 변호사선임, 의뢰는 추후 결정한다고 하더라도 무료상담은 제대로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본 포스팅은 DB PANDA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약속 받아 작성된 글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