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즈차량 배터리를 교체하는 방법 3가지

리뷰 2015. 2. 18. 22:28 Posted by 별이그림자

보통 자동차배터리 수명2 ~ 3년 정도 된다고 하는데 제가 중고마티즈를 산게 만3년이 넘었습니다.

 

구입할 때부터 충전을 해도 상태표시창맨날 까만색으로 녹색으로 바뀌지 않아서 전혀 확인이 안 되더군요.

 

 

 

 

아마 구입할 때부터 중고라서 상태가 그다지 안 좋았던 모양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년 넘게 썼으니 잘 버텼는데 최근 들어 3차례방전되면서 완전히 맛이 갔습니다. 이젠 하루만 되도 시동이 안 걸리네요.

 

 

 

 

설연휴라서 우선 흥국화재 이유다이렉트 긴급출동서비스 1688-1688로 전화했더니 기종마다 가격이 틀려서 출동기사분과 통화해서 물어봐야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보유하고 있지는 않아서 오는 길에 배터리점에 들려 구입해와서 설치하는 방식이랍니다.

 

 

 

 

별도 할인혜택을 못 받고 현재 연휴중이라서 제품이 없으면 그냥 출동횟수1회 손해보게 되더군요.

 

그래서 바로 요청하기는 난감.. 대충 인터넷검색해서 가격대를 알아보니 긴급출동으로 하면 보통 7 ~ 8만정도 부른다고 하더군요.

 

 

 

 

다른 방식으로 흥국화재 제휴서비스센터에 연락해서도 교체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거긴 가격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

 

하지만 그곳도 전화해보니 18일부터 22일까지는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ARS안내 멘트가 나오더군요.

 

 

 

 

당장 급한 것은 아니라서 지마켓에 검색해보니 2002년식 마티즈차량 DF40R 배터리는 배송비까지 해서 5만 조금 안 되는 수준까지 있더군요.

 

공구는 같이 배송해주고 대신 직접 교체해서 다쓴 구형과 공구를 2~ 3일 뒤에 반송하는 조건입니다.

 

 

 

하필 설날연휴와 겹쳐서 이래저래 난감하게 되었습니다.

 

아내와 얘기해보고 연휴 때 놀러갈 마음이 없으면 그냥 인터넷 주문해서 다음주 수요일쯤이나 직접 바꿔볼까.. 정말 고민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