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복권의 당첨을 확인하는 것처럼 개인회생자격이 되는지 즉석에서 바로 알 수 있으면 좋지만 이리저리 검색해봐도 일반적인 내용 정도 밖에 알 수 없습니다.

 

현재 재산과 소득수준으로 갚기 힘든 부채를 부담하고 있어야 하고, 매월 직장급여나 개인사업소득 등이 있어서 꾸준히 일정금액 변제할 능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런 제도적인 기준과는 달리 현실에 있어서 각 개인의 상황은 천차만별(千差萬別) 다릅니다.

 

본인명의로 집이나 전세보증금, 자동차 등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도 있고, 모두 다른 가족이나 배우자 명의로 되어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아예 소액월세보증금 밖에 없고 빈털터리인 경우도 있죠.

 

소득도 연봉 5천만원이상의 전문직도 있고, 4대보험도 없이 활동하는 보험설계사 등의 프리랜서군도 있으며, 작은 식당 등에서 현금으로 월급을 받는 사람도 있습니다.

 

 

 

 

부담하고 있는 총채무금액에 있어서도 차이가 많습니다.

 

1500만원정도의 신용대출, 카드론빚만 있는 경우도 있지만, 7500만원이상 담보과 신용빚이 같이 있는 때도 종종 있습니다.

 

 

 

 

거기에 동거가족, 배우자의 보유재산, 부양가족의 수까지 고려하면 정말 복잡해집니다.

 

이렇게 각기 처한 상황이 다 다르다보니 회생가능여부도 확인하기 어렵고, 무엇보다 매월 납부해야하는 제금이 얼마나 될지도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진행과정이 몇개월이상 걸리는 회생절차를 가능성도 알지 못하는 상태로 준비하는 것도 말이 안 됩니다.

 

그럼 자신이 개인회생 신청자격이 되는지와 월변제금이 얼마나될지는 어떻게 예측할 수 있을까요?

 

 

 

이땐 조금 불편하더라도 본인의 재산, 소득, 총부채금액, 부양가족 등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전문가의 상을 받아봐야 합니다.

 

가능한 상세한 정보로 문의할수록 더 정확성 높게 예측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