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나 카페로 cpa제휴마케팅 광고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특히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대출 머천트입니다. 유명한 대형 제휴마케팅사에서 어플리에이터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은 바로 느끼시겠죠.

 

다른 광고에 비해서 취소율이 높아도 너무 높습니다.

 

 

 


cpa광고이기 때문에 방문자가 대출상담을 신청하게 되면 35000원 등 일정금액을 주거나 신청 금액의 2.8% 처럼 일정 %로 수수료가 나오게 됩니다.

 

저도 상담사를 해봐서 알지만 100~ 200만원 신청하는 사람은 보기 어렵습니다. 보통 300~ 1천만원은 신청하죠. 2.8%로 보면 한건에 8만원~ 28만원이 커미션이 됩니다. 정말 대박이죠.


하지만 직접 운용해보시면 이런 기대감은 뚝! 떨어집니다. 신청된 내용의 90%가 넘게 취소 되고 그나마도 100만원 기준으로 되어서 건당 커미션은 28,000원씩 밖에 적용이 안 됩니다.

 

 

 

 

몇백만원 누적되었다고 하더라도 한달 뒤 정산을 거치면 고작해야 10~ 30만원 정도.. 그나마도 남으면 다행이죠. 몇 십만원 누적된 경우에는 한두 건 살아남기도 힘듭니다. 


실제 보면 가조회를 한다고 하더라도 대출신청까지는 안 가는 경우가 많긴 합니다. 하지만 1/20 이렇게 낮지는 않습니다.ㅋ


몇달 지나니 머천트, 제휴마케팅사 모두 미덥지 않더군요.

 

 

 

 

그래서 이리저리 찾아다니다가 알맹이비즈(바로가기), 새로운 바이럴마케팅 회사에 가입했습니다.


이곳에 제휴된 대출머천트는 신청당 커미션 2만원이지만 프로모션으로 35000원까지 단가가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더군요. 하지만 무엇보다 취소되는 경우가 적습니다.

 

제가 몇달 운영하면서 보니깐 70%이상 취소되지 않고 그대로 확정되더군요. 게다가 취소될 때에는 신용불량, 허위신청 등 그 이유가 제시되어서 믿음도 생기구요. 다른 cpa광고에 비해서 특히 대출부분에서 높은 취소률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분들은 저처럼 제휴마케팅 회사를 바꿔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알맹이비즈(바로가기)는 그외에도 여러 수익모델이 있어서 블로그로 돈벌기, 수익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