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혜택좋고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리뷰 2013. 3. 22. 22:53 Posted by 별이그림자
자동차보험 혜택좋고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다른 보험과는 달리 자동차보험은 필수적으로 가입해야하는 보험이고, 매년 적지 않은 보험료를 내야하는 소멸형 보험이라서 가입자에게 부담이 됩니다.

 

특히 처음 차량을 구입하시는 분들은 차량 구입에 따른 비용도 부담되는데 그외 차량관련 제세공과금에 차량보험료까지.. 부담스럽죠.

 

 

 

 

자동차보험은 보장내용이 기본적으로 같고 매년 소멸형으로 다시 가입해야 합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곳에 가입하면서 보장금액이 높고 긴급출동서비스 등의 부가서비스혜택이 좋은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긴급주유서비스

 

그래서 추천해 드리는 자동차보험의 가입방법 첫 번째는!
역시 자동차보험사의 다이렉트 보험가입입니다. 보험사에 따라서는 보험상담사수당 비용을 줄인 다이렉트 보험상품이 있습니다.

 

이들 보험상품은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방식이라 일반 상담사를 통하여 가입하는 것보다 비용이 많게는 10%이상 저렴합니다.

 

 

저도 견적을 한번 뽑아봤는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끼리도 5만원 이상 차이가 나더군요. 그리고 작년에는 현대하이카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 가장 저렴했었는데 올해는 흥국화재의 이유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더 싸게 견적이 나왔습니다.


이처럼 자동차 보험료는 차종 뿐만 아니라 부가장치, 운전자의 연령, 운전경력 등 여러 조건에 따라서 정해지기 때문에 어느 특정 보험사가 가장 저렴하다는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가장 저렴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찾을려면 직접 하나씩 견적을 뽑아봐야 해서 불편하고,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은 보장내용이나 부가서비스 등에 대해서 잘 모르셔서 단순하게 보험료만 비교하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해 드리는 자동차보험의 가입방법 두 번째는!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쉽게 자동차보험의 견적을 뽑아서 비교해볼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해당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 별도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 봐서는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가입하실 때에는 다이렉트 보험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고, 자동차보험에 대해서 잘 모르시고 저렴하면서도 기타 부가서비스 혜택도 좋게 받고 싶으신 분들은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가입하시는 것이 더 유리하신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