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설계를 위한 종자돈 1억만들기 노하우

리뷰 2013. 5. 8. 18:40 Posted by 별이그림자
미래설계를 위한 종자돈 1억만들기 노하우

 

1억하면 과거에는 정말 큰 돈이었지만, 요즘은 사실 어정쩡한 금액입니다. 서울에서는 추가로 대출을 받아야 전세집이라도 구할 수 있을 금액이고, 수도권이나 직할시 같은 곳에서도 아파트는 어렵고, 빌라나 저렴한 집을 찾아 다녀야 하는 상황입니다. 제가 사는 창원에서도 1억 가지고 괜찮은 아파트 전세는 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도 1억이라고 하면 종자돈으로는 충분한 상징적인 기준이 될 수 있고, 결혼 준비자금도 될 수 있으며 내집마련 등의 청사진을 그리기 위한 토대가 될 수 있죠.

 

1억만들기에 성공하는 사람은 2억, 3억도 모을 수 있고, 종자돈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걸리는 시간도 점점 단축됩니다.

 

 



종자돈 1억만들기를 위해서는 첫째! 수입과 지출을 분석해서 여유자금이 얼마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 수입(급여)은 보통 고정되어 있다고 보지만, 요즘은 본인의 여유시간이나 취미활동을 이용하여 투잡, 인터넷 알바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서는 별개의 수익도 창출될 수 있습니다.


◆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출관리입니다. 아무리 소득이 많아 봐야 밑빠진 독이라면 돈이 쌓이는 것이 아니고 되러 빚(부채)가 쌓이게 되죠.

 

 

보통 남자는 취미활동비용, 여자는 자기관리 비용은 꼭 필요하지만, 이처럼 꼭 필요한 지출에 있어서도 본인의 목표를 위해 어느 정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귀찮아도 꼼꼼히 가계부를 작성하여 본인의 수입과 지출, 그리고 관리를 통하여 꾸준히 여유자금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과다한 지출억제는 되러 중도포기하게 되어 목표달성에서 더 멀어질 수 있기 때문에 현실적인 계획설정이 중요합니다.
 

 

 

 

종자돈 1억만들기의 둘 째! 여유자금 활용입니다.

 

◆ 여유자금 활용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무엇보다 본인의 투자성향에 따라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은행의 안정적인 투자상품 정기예금, 정기적금 외에는 아무것도 못 믿겠다 하시는 분이 펀드에 가입하면 수익률의 오르락내리락에 스트레스를 받아서 아무일도 못 하게 됩니다.
 
◆ 반대로 여유시간도 있어서 직접 주식투자도 하고 왠만큼 투자수익률을 올리고 있다 하시는 분께 은행 정기예금, 정기적금을 들라고 하면 콧방귀만 뀌게 되죠. 그래서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투자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자돈 1억만들기 첫 째와 둘 째를 합한 것이 바로 재무설계입니다.

 

◆ 본인에 대해서는 자신이 가장 잘 알지만, 반대로 그래서 스스로를 분석하기 힘든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비교도 어렵고 여러 금융상품을 이해하고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찾는 것은 더욱 어렵죠.

 

◆ 일반 종합금융회사나 증권사, 보험사에 상담을 받아보면 고객에 맞는 상품을 찾아준다고 하더라도 그 회사의 상품에서 벗어날 수가 없어서 정말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소개받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본인에 맞는 금융상품을 찾으시는 분께 본인의 재무상황에 대해서 진단해주고 목적에 맞는 필요한 상품에 대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무료재무설계센터를 추천합니다.

 

무료라서 상담에 따른 비용부담도 없고, 특정회사의 보험 등 금융상품 가입을 유도하지 않아서 부담없이 편히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