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마다 특성이 있어서 생활에도 영향을 많이 줍니다. 부사관, 장교, 군무원과 같은 직업군인의 경우에는 군대라는 특성으로 인하여 폐쇄성도 있고 정보부족으로 인하여 주로 사금융권이나 사채를 많이 이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세부적으로보면 공무원처럼 안정성이 높은 직업이죠.

 

 

 

 

간호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전문성이 높고 병원, 의원 등으로 장기 근무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 대출에 있어서 우량직군으로 분류되어 조건이 그다지 까다롭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대출을 알아볼 때에는 주로 거래하고 있는 주거래 은행에 첫번 째로 문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시간이 은행 영업시간에 한정되고, 최소 신용등급 6등급이상 되어야 한다는 점 등 조건이 까다롭고 한도가 작다는 단점은 있지만, 금리가 가장 낮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거절 당한다면 그 때부터 문제입니다.

 

편한게 신용카드사의 카드론 정도인데 보통 일반 대출에 비하여 금리가 높고 이용기간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초반에는 한도가 아예 없거나 적은 편입니다.

 

그 다음으로 2금융권인 캐피탈, 저축은행, 사금융권을 알아봐야 하는데 이들 회사들은 지점도 그다지 많지 않아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금리와 한도를 비교하고 다니기는 쉽지 않습니다.

 

 

 

 

쉽고 편하게 본인에게 유리한 금리의 금융기관을 찾는 방법은 인터넷 대출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문자메세지, 전화, 이메일, 무료정보지, 전단지나 명함 등의 불법대출광고를 통해서 대출을 알아보는 것은 불법적인 피해를 입기 쉽기 때문에 아예 접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