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7등급에서 6등급으로 올리는 방법은?

재테크 2014. 3. 21. 22:53 Posted by 별이그림자

신용등급관리에 있어서 노력해도 잘 오르지 않는 것이 7등급입니다.

 

8~ 10등급수준에서는 연체만 해결해도 한두 등급 단기간 상승가능성이 있습니다.

 

 

 

 

6등급수준 이상에서는 신용카드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히 사용하면 됩니다.

 

적절히의 개념은 가급적 현금서비스, 카드론, 리볼빙은 사용하지 않으며 한도의 30%이내에서 신용결제를 하는 것입니다.

 

 

 

 

카드사용대금 역시 이기 때문에 과다하게 사용하면 등급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7등급은 신용카드발급조건은 되지 못하지만, 일부 신용기능이 추가된 하이브리드카드개설이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며, 무리해서 개설할 필요없이 체크카드를 잘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래 체크카드결제는 통장에 현금잔고를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등급에 영향을 주지 못하였지만, 정책변경으로 2013년 하반기부터 등급상승에 도움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평가회사 별로 차이는 있겠지만 매월 10만원 이상 3개월 연속으로 이용하면 올리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것보다 더 적극적으로 올리는 방법은 대출채무(부채)를 줄이는 것입니다.

 

 

 

 

보통 그동안 연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6~ 8등급 수준으로 낮다면 현재 현금서비스, 카드론, 리볼빙, 대출 등의 부채금액이 많아서 그런 케이스입니다.

 

그러므로 이를 조기상환하면 등급관리에 효과가 있습니다.

 

링크 - 개인신용등급관련 기초정보를 초보자도 쉽게 정리한 5가지!(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