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대출개인회생은 전혀 다른 개념이지만 빚이 늘어나게 되면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됩니다.

 

보통 자신이 처한 상황은 생각하지 않고 추가로 돈을 빌릴 수 있을 때에는 계속 부채를 늘려가는 것이 일반적인 선택입니다.

 

 

 

 

이자라도 연체했을 때 받게 될 독촉이 부담스러운 것입니다. 가족들에게까지 비밀로 하고 있다면 더욱 그렇죠.

 

정말 급하면 주변 지인에게까지 손을 벌리거나 보증인요청까지 해서 채권추심독촉을 피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객관적인 판단없이 이렇게 부채만 늘려놓다가는 점점더 위험한 위치로 자신을 밀어넣게 됩니다.

 

대출시스템은 처음엔 저금리이지만 받으면 받을수록 금리도 높아지고 진행도 어려워집니다.

 

 

 

 

첨엔 은행 10%대미만 신용상품에서 시작하거나 카드론으로 시작해서 나중엔 사금융 30%이상에도 진행이 어려워서 연100%넘는 일수사채를 쓰거나 개인돈까지 찾게 됩니다.

 

그나마 이렇게 혼자만 망할 때에는 양반입니다. 가족이나 친구에게 연대보증을 부탁하거나, 빌려달라고 부탁해야하는 상황도 벌어집니다.

 

 

 

 

물론 나중에 다 갚게 된다면 다행이지만, 연 20%가 넘는 이자율을 버티기는 사실 어렵습니다. 그런데 30%가 넘는 사채.. 빚이 빚을 부릅니다.

 

결국 연체로 흘러갈 수밖에 없고 개인회생, 파산면책 등의 신용회복지원절차를 신청하거나 최악의 경우에는 회피, 도피하기도 합니다.

 

 

 

 

본인이 쓴 것에 대해 책임지는 것이야 당연하다고 하더라도 가족, 지인은 무슨 죄길래 연대보증채무까지 져야할까요? 한마디로 민폐입니다.

 

이런 결과를 막을려면 추가대출을 받아야할지 개인회생을 알아봐야할지 언제든 고민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유가 있을 때 미리 가능한지 확인을 해둬야 빚독촉도 덜 받고 생활비보전에도 더 여유가 있게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본인의 소득으로 이자갚기도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자갚기도 힘든데 원금상환은 더 어렵겠죠. 이럴 땐 추가대출보다는 신용회복지원절차가 정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