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을 준비하신다면 정말 신경써야할 3가지

리뷰 2015. 4. 4. 22:33 Posted by 별이그림자

출산율이 낮아지면서 보통 한자녀 아니면 2자녀가 일반적입니다.

 

게다가 결혼시기도 점점 늦어지면서 임신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출산해야한다는 얘기를 많이들 하고 있습니다.

 

 

 

 

아마 신혼분들은 이미 생각하는 내용이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정작 꼭 해야할 일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수정가능날짜를 확인하고 그외 물품준비 등에만 몰두하게 되는 듯 싶습니다.

 

 

 

 

첫번째 중요한 것은 금주. 술을 끊어야 합니다. 많이들 아시겠지만, 임신초기과음을 하게 되면 유산수도 있고, 기형아를 낳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물론 미리 계획을 할 때에는 이런 실수는 거의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신혼초라든지 기념일 등으로 술자리가 잦은 상태에서 갑작스레 애를 갖게 될 때도 많습니다.

 

 

 

 

예민한 임산부는 6 ~ 7주이전에도 애를 가진걸 알게 되지만 늦은 때에는 10주가 넘어서 알게 될 때도 많습니다. 그때까지도 모르고 마시는거죠.

 

그때부턴 정말 후회막심, 불안불안하게 출산때까지 지내게 됩니다. 그리고 모든 일이 그 때 실수와 겹쳐져서 힘들게 됩니다.

 

 

 

 

그러므로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을 때에는 처음부터 금주를 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흡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요즘 간접흡연이 더 위험하다는 얘기도 많죠. 그러므로 금연은 여성분 뿐만 아니라 남편분들까지 필히 해야합니다.

 

 

 

 

그리고 엽산제를 복용하는게 좋습니다.

 

엽산은 태아의 신경계통형성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기형아를 예방하기 위해서 임신 전후 3개월씩은 부족하지 않아야 된다고 합니다. 남편분도 같이 복용하는게 좋다고 하더군요.

 

 

 

시중 가격을 알아보니 6개월치 분량해봐야 2만원도 안 되는 금액! 비타민제의 효용, 과다복용에 대한 말이 많지만, 엽산 만으로 본다면 수용성이라 과다복용문제도 거의 없다고 하더군요.

 

다른 준비해야할 물품도 많지만, 정말 꼭 신경써야할 부분은 이들 3가지가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