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한꺼번에 2, 3가지 이상 화면을 띄워놓고 작업을 하는 멀티태스킹(multi -tasking)을 하게 됩니다.

 

특히 게임이나 주식프로그램, 이메일, 메신저 같은 것은 당장 이용하지 않아도 실행시켜놓고 있는 때가 많죠.

 

 

 

 

저는 KB증권사의 주식매매시스템(HTS)KB스마톡을 자주 켜놓고 있고, 엔씨소프트의 리니지임에서 이벤트를 하는 때엔 게임에 접속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블루스크린이 뜨면서 PC가 다운되더군요.

 

 

 

 

블루스크린이 뜨는 원인프로그램충돌이나 하드웨어불량, 바이러스 등으로 다양해서 검색해봤지만 만족할만한 대처방법, 해결책을 찾지는 못 했습니다.

 

다행히 그날 다시 뜨지는 않는 것을 봐서는 하드웨어불량은 아니겠구나 생각하고 넘어갔죠.

 

 

 

 

하지만 며칠지나 잊혀질만 했을 때 똑같은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당시에 리니지를 켜놓은 상태에서 오피스텔 관리비를 납부하려고 은행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던 상황이었습니다.

 

 

 

 

순간 혹시나 리니지보안프로그램은행보안프로그램 둘이 서로 충돌해서 다운된게 아닌가? 싶더군요.

 

블루스크린이 자주 뜨게 되면 컴퓨터에 무리가 가는게 아닐까 불안하지만, 회피하려고 해도 이유를 알아야 피할 수 있다는 생각에 다시금 검증절차를 거쳐봤습니다.

 

 

 

역시나 리니지접속은행로그인 두 가지가 중복 겹치게되니 여지없이 다운되더군요. 어느 한쪽의 접속을 확실히 끊은 상태에서 다른 곳에 접속했을 땐 문제가 안 생기구요.

 

멀티태스킹 중에 원인 모를 블루스크린으로 고생하신다면 저처럼 보안사이트는 꼭 로그아웃해놓고 다른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