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작은공간, 이 블로그를 만든지 만 5년만에 포스트 1천개를 달성했네요. 처음 시작할 때만 하더라도 이렇게 오래, 그리고 많이 글을 올리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포스팅한지 2년도 안 되서 그때부터 소재 부족에 허덕거리게 되더군요.

 

 

 

 

저는 경제분야인 개인신용, 기업신용, 채권관리, 법률관련으로 어느 정도 전문성도 가질려고 노력했지만 한계가 있더군요.

 

역시 가지고 있는 지식이 한없이 부족하다는 걸 느낍니다.

 

 

 

 

마르지 않는 우물은 없다고 장기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꾸준히 공부를 해야 합니다. 즉 계속 우물을 파야 합니다.

 

포스트가 누적되다보면 방문자가 계속 늘어날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제가 여러차례 경험해본 것을 분석해보면 계단식듯 싶습니다.

 

 

 

 

처음엔 평일 몇십명 수준힘들다가 그 벽을 격파하면 삼백명대도 그렇게 어렵지 않게 올라갑니다.

 

그럼 금방 오백명, 천명될 것같지만.. 거기서 또 다람쥐 챗바퀴 돌듯 오락가락 맴돌게 되더군요. 그걸 돌파하천명대가 보입니다.

 

 

 

 

마치 계단을 올라가듯 한칸 한칸 단계를 극복해야하는거죠.

 

사실 지금 티스토리블로그는 예전보다 더 힘들어진 듯 싶습니다. 파워풀네이버의 틈새를 삐집고 들어가야하는데 만만치 않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전하시는 분들께 찬사를 보냅니다.

 

많지는 않지만 아내 계정과 합쳐서 티스토리 초대장14장 남아 있네요. 필요하신 분께서는 꼭!!! 비밀댓글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세요.

 

 

 

초대장이메일로 발송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메일주소를 안 적어주시면 보내드리고 싶어도 못

보내드립니다^^;;

 

그리고 받으시고 2주인가? 그 기간 이내에 꼭 가입해두셔야 합니다. 블로그개설은 천천히 하셔도 되지만 가입이 안 되면 초대장이 무효화되거든요. 선착순으로 내일(6월9일 저녁 12시 경 보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