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유아동용 애니메이션은 우리나라에서 잘 만든다고 자랑할만한 것 같습니다.

 

5살 제 딸이 볼만한 동영상을 찾다가 명탐정 피트라는 제목이 눈에 띄더군요. 어떤 내용인가 해서 한편 틀어봤는데 제가 봐도 괜찮다 싶은 내용이더군요.

 

 

 

 

따닥 따다다다닥, 타자기 소리로 시작하는 수사물 분위기.

 

그리고는 곤충과 조류, 어류에 관한 얘기가 나오는데 다큐멘터리(documentary)처럼 실제 촬영한 것을 자연스럽게 이야기와 이어갑니다.

 

 

 

 

보통 다큐멘터리하면 딱딱해서 싫어하는 경향이 있는데 명탐정 추리스타일만화캐릭터 주인공들이 분위기를 띄웁니다. 그리고 웃긴 장면들도 제법 나와서 저희 꼬맹이도 정말 재밋게 보더군요.

 

먹고 먹히는 먹이사슬관계사실적으로 조금 부담스러울 때도 있지만, 어린이 교육용으로는 무난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정말 명탐정처럼 객관적으로 해결해나가는 케이스 : 에피소드 26화 누가 잣을 먹었을까?를 보다보면 밀가루를 이용해서 동물의 발자국을 보게되는데 관찰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에피소드 24에서는 겨울철에 곤충이 보이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나옵니다.

 

어른들이 보기엔 당연하다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아이들이 보기에는 정말 신기한 내용이죠. 저희 꼬맹이도 궁금해하는 부분이 많더군요.

 

 

 

 

에피소드 12, 무슨 열매일까? 에서는 저도 어릴때 백과사전에서 잠시 봐서 가물가물하게 잘 모르는 종류도 나오더군요.

 

같이 봐도 그다지 유치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재밋게 만들어져있습니다.

 

 

 

이제 여름철도 다가오는데 곧 매미애벌레(굼벵이)의 껍질도 종종 볼 수 있겠죠?

 

시즌2는 올해 2015년 9월EBS에서 방송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자연교육용 동영상을 찾으신다면 명탐정 피트를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