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첫 보험, 태아보험~ 가입해야할까?

리뷰 2013. 3. 5. 00:13 Posted by 별이그림자

저도 첫 애가 이제 두 돌이고 주변에 임신과 출산하는 친구들이 늘어나고 있네요. 그러다보니 정말 태아보험, 어린이 보험에 대해서 관심도 늘고, 친구들과도 툭하면 가입을 했는지 서로 물어보고 그만큼 혜택을 받았는지.. 궁금하더라구요.

 

태아보험은 보통 16주 ~ 22주 사이에 가입하는 것이 조건인데 요즘은 자녀가 적다보니 임신을 알아차리는 시기도 빨라져서 가입을 고려할만한 여유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역시 저희 친구들을 봐도 첫 애는 대부분 가입하더라구요.
무엇보다 첫 임신에 대한 설레임과 두려움도 있고, 특히 전업주부가 아닌 친구들은 사회일을 하고 있음으로 인한 불안감으로 솔직히 태아보험의 보장 내용 등을 제대로 따져보지도 않고 가입을 한 것같더군요 ㅎㅎ;;

 


어떻게 보면 다행으로 제 주변에 친구들은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여 태아보험의 혜택을 받지 않았습니다^^ ㅎㅎ

 

그러다 최근에 한 친구가 쌍둥이를 출산하였는데 동생이 너무 몸무게가 적게 태어나서 저체중아로 인큐베이터에 1개월 정도 입원하고 있었네요. 다행히도 그 이후에 건강하게 퇴원했구요^^

 

ㅎ 재미난 것이 인큐베이터 입원으로 보험료를 받았는데 보험기간동안 납입한 보험료보다 훨씬 적은 금액이 나왔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희 친구들에게 태아보험에 대해서 투덜투덜~ ㅎ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들 애들을 하나 아니면 둘 정도 밖에 낳지 않으니, 다른 친구가 임신했을 때 태아보험을 가입하라고 권하게 되더군요^^;; 게다가 어린이 보험과도 같이 고민하게 되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ㅎ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임신, 출산~ 태아보험과 어린이 보험 고민중이신가요?^^

링크 - 산모분들이 준비하는 태아보험 추천(바로가기)

 

 

★ 출산 이후 돌까지는 사진을 특히 많이 찍어두세요~
저희도 사진을 엄청 찍었다고 생각했었는데.. 지금 보니.. 막 태어났을 때부터 며칠, 그리고 몇달.. 돌까지 정말 얼굴 모습부터 외모가 많이 바뀌는 것같아요..^^

 

지금도 그때 사진을 좀더 찍어둘껄 하고 후회하는 때가 한두번이 아니랍니다. 여러분도 사진 많이 찍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