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왠만한 업무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다보니 인터넷 상의 여러 사이트에서 실명확인,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쉽게는 리그오브레전드, 리니지, 메이플스토리 등 다양한 온라인 게임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을 할 경우에서부터 시작하여 인터넷 쇼핑몰의 물품구입, 공공기관 사이트 이용에까지 빠지지 않습니다.

 

보통 휴대폰, 아이핀, 공인인증서 등을 이용해서 진행되며, 이런 절차를 거치는 것은 거래 시에 실제 거래하고 있는 당사자가 누구인지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간혹, 이렇게 본인확인을 자주 하다보면 자신의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종종 보면 인터넷 세대가 아닌 어르신 분들과, 미성년자라서 부모님의 주민등록번호 등의 가족의 신용정보를 이용하여 게임사이트 등에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에 더욱 걱정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명확인, 본인인증은 인터넷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확인하는 것이지 원칙적으로 후불 돈거래와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 개인신용등급이라는 것은 후불거래, 즉 신용카드 결제, 대출, 할부서비스 등 우선 물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일정 기간 이후에 대금을 지급하는 경우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 본인 확인 절차나 은행의 예금, 적금, 보험 등의 현금거래나 즉시결제시스템은 후불 거래가 아니기 때문에 신용등급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게다가 2011년 말부터 평가회사의 기준이 변경되어 신용조회를 한다고 하더라도 등급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게 변경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연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 본인인증 시에는 무엇보다 안전하지 못한 사이트를 이용하여 본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아이디, 비번 등의 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특히 주의해야 하며,

 

◆ 신용 관리는 대출이자, 카드 대금, 휴대폰, 통신, 공과금 등의 연체를 주의해야 합니다. 
  링크 - 올크레딧 : 본인의 신용등급 무료조회하는 방법(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