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상의 지식사이트, 블로그, 까페 등의 인터넷 게시물은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별다른 제약없이 익명성으로 쉽게 작성할 수 있다보니 불법적인 글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공개된 내용이니 이를 합법으로 여기거나 범죄에 대한 죄의식이 별로 없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댓글에 통장 대여를 해주면 돈을 준다는 광고글이 간혹 올라옵니다. 절대 월 200만원 안 줍니다.


연락해서 통장만 받고는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시간을 끌면서 대포통장으로 이용하고는 잠수를 타죠. 이런 광고에 혹해서 전화했다간 형사처벌받기 쉽습니다.

 

 

 

 

네이버 지식을 보다보면 ㅈㅇ대출, 즉 작업대출 얘기가 쉽게 눈에 띕니다. 작업대출이라는 것은 자격이 안 되는 사람들에게 형식적으로 요건을 맞춰서 대출을 진행시키고 자기들이 수수료를 받는 것입니다.

 

 

이는 2가지로 나눠집니다.
1. 대부분은 선수수료, 대포통장사기 꾼들입니다.
즉 진행한다고 하면서 여러 서류를 요구하거나 수수료를 먼저 입금할 것을 요구해서 이를 가지고 대포통장으로 쓰거나, 수수료만 먹고 도망칩니다.


수수료선입금, 체크카드, 통장 요구, 신용등급을 바꿔준다? 이런건 모두 사기입니다.

 

 

2. 실제 작업대출
간혹 진짜로 진행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를 진행할 경우 신청자 역시 대출사기의 공범이 됩니다.

 

또한 보통 대출성사금액의 50% 이상을 수수료로 가지고 가니.. 명의자는 1~3회 납부도 제대로 못 하고 바로 연체를 하게 됩니다. 이 경우 금융기관에서 눈치채고 사기로 고소를 하게 되죠. 다행히 사기로 고소를 당하지 않더라도 자기가 쓰지도 않은 돈까지 모두 책임져야 합니다.

 

* 작업대출 신청하는 사람 역시! 사기꾼, 범죄자가 되는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도록 공개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전화번호, 계좌번호를 타인 명의의 대포폰, 대포계좌로 사용하고 있을 때에는 범인을 잡기도 어렵습니다. 공연히 불법적인 생각을 하다가 되러 피해만 입기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