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 시에 제공되는 상조 서비스란?

리뷰 2013. 6. 21. 19:26 Posted by 별이그림자

많은 분들께서 보험은 최소 한두 개 씩은 가입하셔서 조금 익숙하시겠지만, '장례', '상조 서비스'라고 하면 세부적으로 어떤 내용이 제공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듯 싶습니다.

 

상조서비스는 상조회사에 회원가입을 하고 일정금액을 분할로 납부하게 되면 받게 되는 장례서비스 입니다.

 

 

 

 

업체별로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현대종합상조(바로가기)의 프리드 임펙트 상품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기준으로 해서 말씀드리면,


1. 장례용품
상주들이 장례식 동안 입을 수 있는 검은 양복(5벌), 여성용 개량 한복(7벌) 제공, 관과 수의를 비롯한 입관용품, 자택 행사나 매장에 따른 필수용품 60여 가지 제공.

 

* 수의를 준비한 경우에는 대신 꽃 관보나 고급 대마염배 제공

 

 

2. 장례지도사
장례식을 품위 있고 편안하게 이끌어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으로 장례식장 예약에서 부터 입관식, 제사까지 모든 대소사를 집례하는 분입니다. 상조분께서 차분히 진행하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도우미
여 상주분께서 힘들어하는 최초 조문실 셋팅, 음식 발주 등을 도와서 준비하고 서빙, 배식을 도와주는 일을 합니다. 잔일을 줄여줘서 가족들이 조문객을 맞이하고 고인을 추모하는데 여유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4. 제단꽃
제단에 모셔지는 영정 주변의 꽃장식으로 종종 장례식장에서 필수 옵션 상품으로 지정되어 제공되는 편이기 때문에 현물이 아니라 25만원을 장례식장에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

 

 

5. 장의차량
의전용 링커캐딜락 및 45인승 버스 제공(왕복 200km무료, 초과시에는 추가 과금)

 

 

6. 화장용품
점차 매장보다는 화장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죠. 이동할 때 목에 걸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고급 우단 유골함 이송보와 유골함 제공.

 

 

 

 

7. 알선 서비스
화장시설, 납골 및 공원 묘지 알선, 매장 시에 장비, 인력, 석물공사, 잔디 공사 알선 등

 

 

◆ 장례식장 사용료 및 음식값은 상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영정사진의 경우 미리 준비 못한 때에는 적당한 사진을 가지고 가면 장례식장에서 영정사이즈에 맞게 만들어 줍니다.

 

◆상조에 가입한 때에는 대부분의 서비스가 제공되지만 도우미분들이 많이 필요한 경우, 고인의 체격으로 특별히 제작한 관이 필요한 경우 등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잔의 의전팀과 의논하여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2009년 상조법의 개정으로 부실업체를 많이 정리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문제가 있는 곳이 다고 합니다. 또한 무엇보다 제공되는 서비스의 품격이 중요하기 때문에 상조회사를 선택하실 때에는 국내 상조업계 1위의 현대종합상조 프리드라이프(바로가기)를 통해 안전하게 준비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상조서비스에 웨딩상품까지 추가하면서 회사명을 현대종합상조에서 새로이 프리드라이프로 바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