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피부염를 치료법으로 무엇이 좋을까요?

리뷰 2013. 9. 29. 20:44 Posted by 별이그림자

알레르기, 아토피.. 어른들도 심하면 생활에 지장을 크게 받는데 아이의 몸에 반점이라도 여기저기 생겨서 긁고 있으면 정말 보기 안타깝습니다. 저희 가족 중에서는 심한 사람이 없어서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었는데 아이가 생기니깐 그게 아니더군요.

 

기저귀 발진이나 여름 땀띠는 정말 조심하는데도 생기더군요. 저희야 간지러워도 좀 참고 병원가서 치료받고 약바르고 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아이가 간지러운걸 긁는 걸 막는 건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걱정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게다가 최근에 이사까지 해서 새집증후군, 헌집증후군.. 이래저래 별별 걱정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토피라는 것이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체질만 문제되는 것이 아니라 꽃가루, 땀, 집먼지진드기, 환경오염으로도 생기는 거라서 정말 피하기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이사하자마자 참숯 10kg을 사서 집안 여기저기 배치까지 해뒀습니다.

 

 

 출처 : 큐어몰(바로가기)

 

그리고 치료법을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면역과민반응에 대한 설명이 있더군요.


대다수의 사람에게는 별로 해가 없는 이물질에 대해서까지 면역기능이 작용하여 비정상적으로 과민한 반응을 보이는 것을 면역과민반응이라고 하며,

 

특정 계절 찬바람, 꽃가루, 땀이나 집먼지진드기, 황사, 매연 등에 의해서 피부붉어짐, 가려움, 콧물, 재채기, 마른 기침 등이 일어나는 것은 결국 몸이 약해서가 아니고 면역과민반응 때문에 생긴다는 내용입니다.


 

 

 

이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큐어몰(바로가기)에서 판매되는 다래추출물을 이용한 알렉스라는 상품이 있더군요.

식약청으로부터 면역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을 개별인정받는 원료로 만들었고 대학병원 인체시험에도 효과가 있었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물론 약이 아니라 기능성 식품이기 때문에 즉시 효과를 기대하기보단 체질 개선을 위한 건강식품으로 생각하고 이용해야죠.


그리고 알레르기, 아토피의 증상을 보면 좀 관심을 주고 치료하면 낫다가도 좀 나아졌다고 방심하면 다시 심해지기 때문에 무엇보다 평소에 꾸준히 신경쓰고

 

원인 제공자인 집먼지진드기를 피할 수 있도록 침구류는 규칙적으로 햇볕에 건조시켜주고, 새집헌집증후군을 막기 위해서 참숯이나 공기정화에 좋은 식물을 키우는 등 주변환경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