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 직장인의 경우에는 고정적인 급여가 있기 때문에 프리랜서개인사업자에 비교해서 훨씬 유리한 조건으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여러 은행의 금리를 비교해서 가장 낮은 이자율로 받을 수 없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2013년 9월 공시 : 출처 - 은행연합회

 

현재 경남은행부터 27개 회사, 신용등급별, 기존금리, 가산금리를 비교해서 은행연합회에서 공시를고 있기 때문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걸 참고해서 내가 4등급이니 가장 낮은 산업은행을 방문하면 4.73%로 받을 수 있을까요?

 

현실은 그렇지 아닙니다.

 

 

 

 

다른 금융기관과는 달리 1금융권은행자기 회사와 거래를 얼마나 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고객등급으로 반영합니다. 그래서 전혀 거래가 없는 사람이 신청하면 등급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대출거절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그동안 예적금 등의 상품으로 거래기여도가 높은 고객에 대해서는 금리할인도 해주기 때문에 위 공시내용과는 전혀 다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급여이체, 결제계좌 자동이체 등을 하고 있는 주거래은행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면에 신용상품과는 달리, 부동산담보, 전세자금상품의 경우에는 거래가 없는 곳에서도 진행이 가능기 때문에 여러 곳을 비교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2금융권 캐피탈, 저축은행 등과 대부업체들도 1금융권과는 달리 고객층이 그렇게 많지 않고 지점 역시 많지 않기 때문에 자기 회사와의 거래여부와는 상관없이 신용대출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래서 2금융권, 대부업체 쪽으로 알아볼 때에는 무엇보다 비교를 잘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링크 - FK론(바로가기) - 대출금리비교 사이트로 본인에게 유리한 이자율의 금융회사를 추천해주며 신청서류, 상환방법 등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어서 이용이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