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지식인 아이디대여, 판매해달라는 이메일, 쪽지가 급증하고 있네요.

 

제 기억에 지식in을 하기 시작한지는 4년 이상 되었습니다.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시작한 것은 아니지만, 영웅급을 넘어서 등급이 올라가다보니 리니지 온라인게임처럼 레벨업 고렙이 되어가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요즘은 등급이 올라가는 것이 뜸해지면서 지식인 답변올리는 것도 많이 줄었기는 하지만 시간날때마다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돈벌기, 바이럴 마케팅의 방법으로 많이 이용되는 것이 블로그, 카페, 그리고 지식입니다.

 

현재 검색시장의 70% 이상을 네이버가 점유하고 있기 때문에, 유독 네이버 아이디 대여, 판매 요청 이메일, 쪽지가 많이 오는 듯 싶습니다. 

 

 

 

 

보통 보면 판매도 10~ 20만원, 대도 한달에 10 ~ 20만원 정도 제시하네요. 가격만 봐도 판매의 경우에는 사기의 가능성이 농후해 보입니다.


재미난 것은 대여나 판매했다가 피해를 봤다는 사람이 많다는 겁니다.

 

후불로 입금한다고 하고서는 돈은 안 주고 공연히 광고, 홍보로 도배해서 아이디사용정지 제재 등의 피해를 입는 것이죠. 물론 그뒤론 연락도 안 되죠.

 

 

 

 

대포통장, 대포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사기로 고소해도 잡기도 어렵고, 민사로 돈을 돌려받을려고 노력하는 것은 시간, 비용낭비가 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물론 괜찮은 제휴사도 있을 수 있겠죠. 하지만 공연히 위험성높은 곳에 본인 명의의 아이디를 빌려주거나 판매하는 것은 좋은 선택은 아닌 듯 싶습니다.

 

차라리 다른 인터넷부업, 알바를 추천해드립니다.
링크 - 블로그로 돈벌기, cpc와 cpa광고(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