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드라마를 우리드라마보다 더 선호하는 이유

리뷰 2014. 7. 2. 21:39 Posted by 별이그림자

개인적으로 미드를 좋아하고 우리나라드라마는 거의 안 봅니다.

 

자녀가 이런 취향을 가졌다면 부모입장에서 좀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차분히 따져보면 이해가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렸을 때부터 TV드라마에 무의식중에 노출되어 우리드라마는 재미가 없거든요.

 

구체적으로 보면 첫째 우리나라 드라마나 영화주인공은 눈에 너무 익어서 신선함이 없습니다. 매번 주인공으로 나오고, 모든 직업을 마스터한 만능인물입니다. 현실감이 없죠.

 

 


마왕

정보
KBS2 | 수, 목 21시 55분 | 2007-03-21 ~ 2007-05-24
출연
엄태웅, 신민아, 주지훈, 정동환, 최덕문
소개
들어라, 심판의 나팔소리를. 날선 진실이 심장을 찌를 지어다. 이 드라마는 소년시절 비극적인 사건으로 숙명적 대결을 펼치는 ...

 

 

우리나라에선 흔치 않은 선과 악이 혼동되는 범죄드라마 마왕!

두번째 스토리. 정말 왜 보는지 모를 정도로 비슷한 신데렐라 내용에.. 부잣집, 기업가, 경찰, 검찰, 변호사, 대상도 한정적입니다. 색다른 직업, 색다른 이야기를 찾아보기는 어렵죠.

 

 


팔로잉 시즌 1

정보
FOX | 월 21시 00분 | 2013-01-21 ~ 2013-04-29
출연
케빈 베이컨, 제임스 퓨어포이, 나탈리 지, 애니 패리스, 숀 애쉬모어
소개
14명을 여대생을 살해한 연쇄살인범 '조 캐롤'. 그를 쫓는 전직 FBI 요원 '라이언 하디'. ...

 

 

그에 비교하여 미드는 주인공도 눈에 익지 않고, 현실적인 스토리가 종종 등장합니다. 주인공이 만능이긴 하지만 큰실수도 하고 죽기도 합니다. 배경이 외국이지만 대부분 보다보면 이해가 가능한 부분이 많습니다.

 

게다가 더 팔로윙(The Following)에서 보듯이 현대사회의 문제를 사실적으로 다루면서 미국이다보니 범죄가 현실감있게 표현된 부분이 더 와닿는 부분도 있습니다.

 

 


크리미널 마인드 시즌 10

정보
미국CBS | 수 21시 00분 | 2014-10-01 ~
출연
토마스 깁슨, 조 만테냐, 셰마 무어, 매튜 그레이 구블러, A.J. 쿡
소개
프로파일링 기법으로 범죄자의 심리를 꿰뚫어 잔혹한 범죄사건을 풀어나가는 심리수사 시리즈.

 

 

종종 연쇄살인범이 등장하는 크리미널마인드(Criminal Minds), 이런 사실적인 범죄드라마가 잔인함을 익숙하게 만든다고 볼 수도 있지만, 반대로 총기의 무서움을 보면서 왜 우리나라에 총기허용이 되면 안 되는지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왕 현대사회는 무한경쟁시대, TV에서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겠죠.

 

 

 

 

우리의 정서에 맞고, 유명한 탤런트를 내세우니 당연히 흥행한다.. 이런 논리는 요즘 젊은 세대에는 안 맞는 것 같습니다.

 

독특한 소재와 시각으로 사람들의 공감을 일으킬 수 있는 작품성을 가진 볼만한 우리나라드라마가 더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