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신용카드를 꾸준히 이용하고 있을 때에는 단기연체한도가 줄어드는 것이 정말 부담스럽습니다.

 

특히 직장의 이직 등으로 급여일이 25일에서 15일로 변경되 며칠 연체하게될 상황이 벌어져서 고민에 빠집니다.

 

 

 

 

다음 봉급을 받으면 해결할 수 있지만, 혹시라도 그 사이에 신용카드한도가 줄어들거나 사용정지가 풀리지 않게 되면 난감합니다.

 

카드론, 리볼빙대금 등 이월된 대금을 갚기도 어려워지고 당장 카드사용도 어려워져서 불편합니다. 그렇다고 딱히 돈 나올 때도 없으면 선택이 쉽지 않죠.

 

 

 

 

그렇다면 결제일에서 며칠이나 지체하게 되면 문제가 발생할까요?

 

통상 하루나 이삼일 정도 뒤에 입금할 때는 고객의 착오 등으로 봐서 별다른 제한을 가하지 않습니다. 입금처리되고 1 ~ 2일 뒤에 정지도 풀리게 됩니다.

 

 

 

 

일주일 미만일 때에는 고객별로 차이가 있지만 보통 큰 제한을 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때부터의 판단은 고객등급에 따른 카드사의 결정이기 때문에 예측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지만, 딱 떨어지는 답변은 안 줄 때가 많습니다.

 

또한 문제가 되는 것은 10만원이상의 금액을 1주일이상의 납부하지 못했을 때입니다.

 

 

 

 

연체정보마이크레딧, 올크레딧 등을 통해서 공유되어 신용등급이 7 ~ 8등급수준으로 하락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신규대출, 신규카드발급 자체도 어려워지며 미납하지 않은 다른 카드사의 신용카드도 사용정지될 수 있습니다.

 

 

 

 

보름이상 미납으로 떨어진 신용등급을 회복하는데에는 최소 1년이상 걸릴 정도로 휴유증이 오래가는 편입니다.

 

그러므로 제한을 받기전에 지인에게 돈을 빌려서라도 빨리 해결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신용카드대출! 그 내용은? - 연체20일미만일 때에도 가능한 신용카드소지자 대출상품

http://greenfrog12.tistory.com/68

 

 

 

 

떨어진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을 보면, 첫째는 연체문제를 해결하는 것! 다음으로는 부채(대출빚)을 빨리 갚는 것입니다.

 

그외의 방법은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처음부터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저신용자가 신용등급을 올릴려면?
http://space2010.tistory.com/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