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유전자주민등록증을 아시나요?

리뷰 2014. 10. 6. 21:55 Posted by 별이그림자

전입신고를 하러 창원성산구 중앙동 주민센터 들렀습니다. 그런데 유전자주민등록증 내 팜플렛이 있더군요.

 

안 그래도 딸이 3살이 넘어서 경찰서에 유아지문등록을 할려고 고민하고 있어서 관심이 생겼습니다.

 

 

 

 

견본인 것 같은데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혈액형, 띠, 태명, 출생병원, 출생시각, 발행일 등이 나와 있습니다(법적 효력있는 신분증은 아닙니다)

 

그리고 DNA도 보관되어 있습니다.

 

 

 

 

아이의 입안(구강)에서 의료용 면봉으로 DNA를 채취하여 추출 정제, 건조 밀봉하여 실온에서도 반영구적으로 보관하도록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제작하면 보관용1매, 휴대용1매가 발급되는데 휴대용은 일반 신분증 내용만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 기념도 되고, 미아보호소 등에 보호중인 무연고 아동의 DNA정보를 국가기관에서 보호 관리하도록 되어 있어서 미아발생시에 아이를 찾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모두 무료로 발급된다고 되어 있어서 확인해봤더니, 원래 유료상품이라서 베이비메모리즈사이트와 협약체결된 지방자치단체(광산구, 창원성산구)와 제휴병원들만 무료발급이 가능하다로 되어 있네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무료여부를 우선 확인해보세요.

 

 

 

 

아쉽게도 창원시 성산구의 안내문에 따르면 신청가능한 기한이 정해져 있습니다. 임신6개월부터 아기 출생후 1개월이내 신생아! 저희는 이미 4살이라 적용이 안 되네요.

 

아마 유료로 제작요청할 때에는 이런 제한이 없을 듯 싶습니다.

 

 

 

 

발급절차를 보면 베이비 메모리즈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지정스튜디오에 촬영예약을 하고 방문하여 구강세포채취, 50일 사진촬영을 하면 됩니다.
 
아이를 위한 정말 좋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