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월요일(6월 15일)부터 한국거래소 코스피, 코스닥시장에서 가격제한폭 상하 15%에서 30%로 확대, 적용됩니다.

 

아무런 예행연습없이 시작하는 제도라서 그에 따라 어떤 변화가 생길지 많이 기대되네요.

 

 

KB투자증권에서 안내 문자가 왔네요

 

갑자기 오늘(6월 12일 금요일) 상한가가 몇 종목인지 호기심이 생겨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KB투자증권의 스마톡으로 찾아봤습니다.

 

제일 하단의 <<< 좌측편에 표시되더군요.

 

 

동원F&B 1일 주가변동 : 출처 네이버 증권정보

 

코스피동원F&B를 비롯하여 8개의 종목이 상한가를 쳤고 하한가는 하나도 없네요. 변화가 그냥 꾸준히 우상향하는 그래프입니다.

 

그에 비해서 코스닥은 4연상인 국일제지를 비롯하여 11개, 하한가도 루보를 포함하여 8개 역시 코스피쪽이 더 안정적인 듯 싶네요.

 

 

루보 1일 주가변동

 

루보는 위아래로 꽤나 충격이 컸을 것 같습니다.

 

다음주부터는 30%로 늘어나니 상하 찍는 종목이 확 줄어들지 않을까 싶지만 현실적으로는 어떤 변화를 보이게 될지 예상이 안 되네요.

 

 

 

기존 15%일때에는 막판에 확 말아올려버리는 분위기가 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 15%는 중간 수준에 불과하니 그렇게 마무리 지을 수 없죠.

 

계속 거래가 유지되어 적정주가를 찾을 때까지 한참 오르락내리락 정신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30% 찍기는 정말 어려울테니 중도 폭락사태도 벌어질 수 있고 단타가 더 심해지지 않을까요?

 

저도 가끔 오전 9시, 정각 땡할 때부터 폭등하는걸 추격매수하는 상한가따라잡기 투자를 하기도 하는데.. 앞으로 한동안 분위기 파악이 될 때까지 좀 조심해야할 듯 싶습니다.

 

 

내츄럴엔도텍 일봉

 

게다가 아래로 30% 추락한다? 내츄럴엔도텍의 폭락 사건이 일어난지 20일 정도 밖에 안 됐죠. 정말 부담스럽습니다.

 

그전부터도 고평가, 만년적자회사 사지 않고 있지만, 앞으로는 더욱 조심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