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 보장내용과 인기순위!

재테크 2013. 2. 28. 00:10 Posted by 별이그림자

의무가입인 자동차보험과는 달리 운전자보험은 선택이 가능하지만 운전 중의 사고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고, 운전자에 대한 보장내용이 많기 때문에 점차 가입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의 보장(담보)내용은 의료실비 보험처럼 통합되어 기본적인 보장 내용은 전보험사 동일합니다.

 


기본적인 보장 내용
◆ 자가용 자동차 운전 중에 사고로 타인에게 상해를 입혔을 때 벌금(2천만원 실손보상)
- 음주, 무면허, 도주 제외

 

◆ 사고로 타인 사망 또는 상해시에 형사합의금 - 교통사고처리지원금 (3천만원 실손보상)

 

◆ 자동차사고 시에 변호사선임비용(5백만원 실손보상)입니다.

 

 

 

실손의료보험 등을 이미 가입한 상황에서는 기본적인 운전자 보장을 중심으로 저혐한 보험사로 선택하여 가입하면 무난합니다. 기본적인 보장 내용으로만 설계하면 보험료는 1만원 대로 저렴하게 나와서 만원 운전자보험이라고들 하죠.

 

그래서 보험비교 견적사이트를 통하여 보험사별 견적을 뽑아보고, 본인이 가입하고 있는 보험과 관련하여 추가 특약가입 등의 부분에 대해서는 상담을 통하여 중복보장 여부 등을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편합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현재 가장 인기있는 운전자보험 1위는
◆ 한화손해보험의 스마트 드라이브 운전자보험이며
◆ 동부화재의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 메리츠화재의 메리츠운전자보험이 인기가 있습니다.

 

 

메리츠운전자 보험의 경우 해당 특약가입시에 차량 1대를 운전하는 피보험자 본인 뿐만 아니라 배우자를 포함한 가족까지 보장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보험료는 직종이나 운전 용도 등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가입 당시 하고 있는 업무와 운전하는 차종을 정확하게 말씀하시고 상담을 받으셔야 나중에 문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