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인기순위와 선택 요령!

재테크 2013. 3. 1. 18:33 Posted by 별이그림자

암에 걸리게 되면 치료비, 수술비 뿐만 아니라 직장을 그만두게 됨으로 인하여 부족해지는 생활비까지 필요하게 됩니다. 이런 위험에 대비하고자 실비의료보험과는 별도로 암보험에 가입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질병으로인하여 한 가족의 생활이 무너지는 사례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조사시점마다 차이가 있지만

현재 암보험 인기 1위는 흥국손해보험의 행복을 다주는 가족사랑보험플러스(암플랜),
다음으로 한화손해보험의 한아름슈퍼플러스종합보험,
AIA생명의 뉴원스톱 암보험 순서입니다.

 

기본적인 보장내용은 비슷하지만, 일반암에 대한 최고 보장금액이 차이가 있으며 특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고액암의 종류와 뇌졸중(뇌출혈 및 뇌경색), 급성심근경색증 등의 진단비 추가 등이 다릅니다.

 

또한 연령, 성별에 따라 보험료도 다르기 때문에 상세한 내용은 상담을 통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비 등을 고려하여 암진단금이 높은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을 기본적으로 선택하는 방법은
1. 비갱신형
갱신형은 처음 보험료는 저렴한 반면에 갱신할때마다 보험료가 인상되기 때문에 뒤에가서는 보험료부담이 훨씬 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생각하면 비갱신형이 유리합니다.

 

2. 암진단금을 크게
암에 걸리게 되면 치료비, 병원비 뿐만 아니라 직장, 사업을 지속할 수 없게 됨으로 인하여 생활비까지 부족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암에 걸렸을 때 암진단금을 높게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보장기간을 길게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있고 암은 나이가 들수록 걸릴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100세까지 보장되는 암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저렴한 보험료에 보장내용은 충실한 보험을 선택해야죠.

 

4. 가족력, 성별에 따른 보장선택
성별, 즉 남성여성에 따라서 잘 걸리는 암이 따로 있으며 가족끼리는 유전적인 면에 있어서도, 그리고 생활환경적인 면에 있어서도 비슷한 점이 많아서 같은 암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보장내용을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손의료보험과는 달리 당뇨병으로 혈당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정상수치가 유지되고 합병증이 없으면 암보험은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암보험은 실손의료보험 가입조건과는 다른 점이 있기 때문에 세부적인 내용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