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크레딧!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은!

재테크 2013. 3. 9. 03:40 Posted by 별이그림자

신용카드를 발급받을려면 신용등급 6등급은 되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만큼 평소에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신용등급을 올릴려면 본인의 신용등급부터 알아야 하죠. 개인신용등급은 크레딧뷰로(개인신용평가회사)에서 책정하는데 크레딧뷰로는 올크레딧, 마이크레딧, 크레딧뱅크 등이 있습니다.

 

 

 

현재 마이크레딧과 크레딧뱅크는 신용평가기준이 같아서 그런지 신용조회를 해보면 신용등급과 신용평점도 같이 나오는 것같습니다. 그에 비하여 올크레딧은 신용평가기준도 다르며 제휴하고 있는 회사들도 달라서 신용등급이 전혀 다르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은행, 카드사 등은 2~3곳의 신용평가회사를 조회하여 그 중에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하게 되는데.. 보통 마이크레딧에 비하여 올크레딧의 등급이 더 낮게 나오는 편이라서 올크레딧만 조회해봐도 괜찮습니다.

 

신용평가회사에서는 1년에 3회(4개월에 한번) 무료로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등급 평가기준이 변경되어 2011년 말부터는 신용조회로는 신용평점,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것으로 인해 신용등급이 떨어질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네이버 지식을 보니 올크레딧에서 신용등급을 조회하지 못해서 문의를 올려놓은 것이 종종 눈에 띄더군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올크레딧에서 무료로 신용등급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쉽게 무료조회를 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다시 보니 쉽지 않더군요.

 

우선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할려면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나 신용카드, 범용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꼭 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의 올크레딧 신용등급 조회를 클릭하면 유료서비스 가입권유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물론 지속적으로 신용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유료서비스에 가입할 필요성도 있지만, 그정도의 필요성이 없다면 무료로 조회하는 것이 좋죠^^

 

 

 

신용위험도 무료진단이라고 있는데 이는 금융기관이 평가하는 신용위험도로 신용등급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무료로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곳은

홈페이지의 오른 쪽 하단에 전국민 무료열람권입니다!

 

 

 

그 주변을 클릭해도 안 되고..
꼭 전국민 무료열람권 글자가 있는 부근을 클릭해야 됩니다.
저도 찾는데 제법 시간이 걸렸습니다^^;;

 

통상 신용카드 발급은 6등급 이상이어야 하며, 8~10등급은 연체이거나 연체에 가까운 등급입니다.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것은 한 순간이지만 올라가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링크 -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