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이사, 포장이사 어느 편이 더 나을까?

재테크 2013. 3. 9. 03:41 Posted by 별이그림자

이사도 고급화되어서 이삿짐센터에서 포장이사와 일반이사를 모두 취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사문제로 이삿짐센타에 비용견적을 뽑아 봤는데 차량과 작업 인원은 같아도 업체별로 50만원까지도 많이 나더군요.

그리고 같은 업체의 일반이사와 포장이사 요금 차이는 10 ~ 30만원까지 나더군요.

 

 

 

 

 

주변에 얘기를 들어보면 요즘은 일반 이사에서도 이사 바구니를 다 제공해서 미리 이삿짐을 미리 조금씩 포장해 놓으면 일반이사나 포장이사나 그다지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하는데도 비용차이는 제법 나더군요.

 

가격차이가 제법 많이 나기 때문에 가급적 여러 곳에 견적을 뽑아 보는 것이 좋고 여전히 손 없는 날(음력 9,10, 19,20, 29,30일)을 따지는 사람들도 있어서 평일에도 손 없는 날에는 이사 예약이 밀리고 주말과 손 없는 날이 겹치면 예약이 많이 밀리기 때문에 조금 여유 있게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도 손 없는 날을 피하면 5만원 이상 절약됩니다.

 

 

이사 시에는 물품 손상, 이사일 변경 등의 상황도 벌어질 수 있어서 약관을 잘 확인하고 계약서를 작성하고 가급적 문제가 생겼을 때에도 해결이 쉬운 신뢰할만한 브랜드업체에 계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포장이사, 싱글원룸이사, 용달이사, 가정이사, 기업이사 등 다양한 견적을 여러 업체 비교하여 견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주 청소, 소독, 에어컨,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면이나 효율성면에서 보면 이사를 일반 이사로 진행하고, 도우미 아주머니를 2~3분 부르셔서 집안 청소와 이삿짐 정리까지 별도로 요청하시는 것이 알뜰한 청소 방법인 것 같습니다.

 

 


보통 짐이 많을수록 포장이사가 더 유리하고 중요한 물건이나 부서지기 쉬운 물건이 많을 때에도 역시 포장이사를 하는게 더 낫습니다.

 

이삿짐이 적고 시간적 여유와 이사를 도울 분이 많다면 용달이사를 통해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용달이사는 당일 빈차량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예약이 조금 늦어도 추가비용이 들지 않는 편이며 가격도 저렴합니다. 

 

이사하시는 분의 상황에 맞게 미리미리 준비를 하고 용달이사, 일반이사, 포장이사를 선택을 하면 알뜰한 이사가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