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비교추천,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차이?

재테크 2013. 3. 12. 01:35 Posted by 별이그림자

생명보험사의 암보험 상품과 손해보험사의 암보험 상품은 보장 시기, 보장기간, 보장 내용 등에서 제법 차이가 납니다. 

 

◆ 생명보험사의 암보험은 만기가 80세까지 보장인데 비하여 손해보험사의 암보험은 80세, 90세, 100세 보장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 통계적으로 암 발병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연령이 높아질수록 발병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보장기간이 길수록 유리합니다. 즉 100세 보장이 더 유리하죠.

 

 

 


◆ 암보험 가입 이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시점은

- 생명보험사는 가입 2년 이후부터 100% 진단금을 지급(2년 미만일 땐 50%)하는데 비하여
- 손해보험사는 가입 1년 이후부터 100% 진단금을 지급(1년 미만일 때 50%)하여 더 유리합니다.

 

 

◆ 반면에 생명보험사는 암 또는 50% 합산 장애시 보험료의 추가 납입을 면제받지만, 손해보험사는 일부 보험사에 한하여 80% 장애시 납입면제를 받을 수 있어서 불리한 점도 있습니다.

 


◆ 보장범위에 있어서는 손해보험사가 뇌경색, 뇌출혈을 포함한 뇌졸중 진단비와 뇌질환을 보장하여 뇌출혈진단비를 보장하는 생명보험사의 암보험에 비하여 유리합니다.

 

 

전체적으로 봐서 보장시기, 보장범위, 보험료 등의 조건에서 손해보험사의 보험상품이 더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 암보험 선택요령
- 일반암과 고액암의 보장범위가 넓고 진단금이 높은 것이 좋으며,
- 보장만기가 길고 가입후 1년 이후에는 100% 진단금이 지금되는 손해보험사의 암보험이 유리하며
- 암관련 특약(암수술비, 암입원비, 항암약물치료비)으로 암치료비를 추가적으로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발병율이 높은 뇌경색 등에 대해서도 특약이 추가되는 것이 물론 더 좋겠죠.
- 처음엔 보험료가 높더라도 추가적인 보험료 인상이 없는 비갱신형이 유리하며
- 가급적 보장에 비하여 보험료가 저렴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예를 들어 40대 여성의 선호도 높은 비갱신형 암보험을 보면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메리츠화재 등의 보험상품이지만 각 보험사별로 진단비나 특약사항 등이 특징이 있기 때문에 그에 맞게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출처 :  보험몰 무료상담게시판(바로가기) >


물론, 성별, 연령 등에 따라서 보험료 등이 다르게 나오며 가입시점마다 정책 등의 변경으로 인하여 상품 내용도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보험사별 장단점과 보험료 등에 대해서 가입 전에 전문가의 비교안내를 받아서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