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무료조회 하는 방법, 마이크레딧!

재테크 2013. 4. 9. 22:58 Posted by 별이그림자
신용등급무료조회 하는 방법, 마이크레딧!

 

2011년부터 신용등급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2011년 말부터는 신용카드 발급조회나 대출가능여부 조회로 신용점수가 깍이지 않게 바뀌었습니다. 물론 본인이 조회하는 것은 과거부터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또한 2013년 부터는 신용카드 발급기준이 강화되어 6등급이상이 되어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본인의 신용조회를 하면 카드개설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통 카드사에서는 마이크레딧, 올크레딧, 크레딧뱅크 3 곳 중에 2곳 정도 조회를 하여 그중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합니다.

 

클릭~! 한 번 부탁드려요^^

 

 

* 현재 마이크레딧과 올크레딧은 평점과 등급이 같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마이크레딧과 올크레딧 두 곳만 조회해도 무난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신용평가회사에서 1년에 3회 무료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한번 열람하면 24시간 동안 재열람이 가능합니다.

* 1~4월에 1회, 5~8월 1회, 9~12월에 1회 가능하기 때문에 기간을 잘 보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각 신용평가회사는 유료가입을 권유하기 때문에``;; 무료 조회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마이크레딧의 무료조회는 홈페이지 위측<< 편의 전국민 신용정보 무료체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용평가회사마다 보유한 신용정보가 달라서 올크레딧에는 안 나오는 케이티에서 핸드폰 조회한 기록이 남아 있네요.. 모 신용평점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보통 올크레딧의 신용등급이 마이크레딧보다 더 낮게 나오기 때문에 올크레딧에서도 무료 조회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 마이크레딧 3등급, 올크레딧 7등급이 나왔네요 ㅜ.ㅠ

링크 - 올크레딧! 무료조회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