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라고 말이 많죠. 그러면서도 하고 싶은 것은 많아서 투잡이나 하루 2~3시간 짬짬이 시간내서 집에서 재택아르바이트로, 인터넷으로 돈을 버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1. 설문조사
투자비도 들지 않고 인터넷 접속만 가능하면 편한 시간대에 짬짬이 할 수 있어서 가장 접하기 쉽지만 시간에 비해 돈이 안 됩니다. 그래도 만 14세 이상이면 가능해서 미성년자분들도 부담 없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문조사가 올때까지 기다려야 하고, 한두 곳 가입해서는 3~4개월에 1만원 정도 밖에 소득이 되지 않지만, 좌담회나 체험단 등으로 더 큰 혜택을 기대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블로그로 돈벌기
블로그에 글을 써서(포스팅) 돈을 버는 방법으로 역시 투자비 하나 들지 않지만 장기적으로 꾸준히 운영하는 때에는 전업 직장인보다 더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종류가 여러 가지이지만 일반적인 것으로 보면 CPC광고와 CPA광고가 있습니다.

 

☞ CPC광고
구글애드센스나 네이버 애드포스트처럼 블로그 글(포스트)을 보러 들어온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일정 수수료를 블로그 운영자에게 지급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광고에 신경쓰지 않고 일상적인 글만 발행해도 수익이 생긴다는 장점이 있지만, 광고 단가가 낮아서 일 1만명 이상 들어오는 파워블로그가 아니면 용돈수준 정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CPA광고
회원가입이나 전화상담, 물품판매 등 머천트(광고주)가 원하는 활동이 이루어질 때 광고수익이 발생하는 것으로 제휴마케팅이라고도 합니다.

 

광고단가가 높아서 종류에 따라서는 건당 몇만 원씩으로 하루 2~3시간 꾸준히 포스팅하면 월 100만원 이상의 소득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CPA광고는 포스팅(글쓰기)이 해당 광고와 방향이 같거나 비슷해야하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과 포스팅에 정보와 요령이 많이 필요합니다. 저도 처음에 그랫지만, 아무 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접근하면 잘 나가다가 꼭 한번은 실패를 하게 됩니다. 블로그 최적화, 저품질 블로그 등의 용어를 알아야 합니다.


블로그로 돈벌기에 도전하신다면!
알맹이비즈 사이트(바로가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알맹이비즈생긴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아서 머천트(광고주가) 아주 많은 편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새로운 머천트와 제휴하여 수익모델도 늘어나고 있으며, 초보자도 쉽게 블로그 운영 및 포스팅 요령에 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정보와 자료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비용지출 없이 인터넷으로 돈벌기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은 블로그로 돈벌기를 권해드립니다. 

 


3. 그외 아이템
인터넷 쇼핑몰이나 인터넷 홈페이지에 수익모델을 운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료쇼핑몰도 있기는 하지만 무료쇼핑몰은 아이템이 한정적이라서 수익을 기대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으며, 유료인 경우에는 아이템에 따라서 투자비가 적지 않게 들어갑니다.

 

 

 

 

차별화된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때에는 적은 규모에서부터 시작해볼만 하지만 제대로 소득을 얻기 위해서는 집중적으로 시간과 비용투자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하게 하루 2~3시간 운영해서 소득을 얻겠다라고 생각했다간 공연히 비용만 날리기 쉽습니다.  특히 재택근무, 재택 아르바이트라고 광고하면서 처음에 투자비를 들여야하는 경우에는 그 실익을 잘 판단하여 결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