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 CPC와 CPA광고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재택알바나 인터넷으로 돈을 버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보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설문조사는 금액이 너무 적은 편이고, 퍼스트 드림같은 사이트나, 인터넷쇼핑몰 등은 처음에 비용이 들어가서 부담스럽습니다.

 

따로 투자금액도 필요없고 하루 2~3 시간 정도 꾸준히 노력하면 왠만한 아르바이트 보다도 더 많이 벌 수 있는 것으로 블로그로 돈 벌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CPC광고와 CPA광고입니다.

 

CPC광고는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면 구글의 애드센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등으로 블로그의 글(포스팅)을 보고 들어온 사람이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 포털 사이트에서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 일부를 블로그 소유자에게 분배해주게 됩니다.

 

클릭!~ 한 번 부탁드려요^^

 

장점으로 보면 다양한 글을 작성해도 광고가 그에 맞게 매치가 되어서 나와서 관리가 쉽고 블로그 글 수가 늘어날수록, 그리고 운영이 오래될수록 일반적으로 수익이 안정적으로 증가한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적극적으로 광고를 어필하기 어렵고, 광고단가가 낮아서 파워블로그 수준이 아니라면 큰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물론 글쓰는 방향에 따라서는 광고단가가 괜찮고 클릭률도 좋아서 생각외의 수익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글쓰는 것을 즐기시는 분들께는 좋은 아르바이트가 될 수 있고, CPA광고로 큰 수익을 노리는 분들도 보조광고로 이용하면 좋습니다. 티스토리는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구글광고는 포스팅(글) 상단에 삽입할 수 있어서 광고클릭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네이버의 애드센스는 블로그 하단에 광고가 위치하여 광고클릭률은 낮지만, 네이버가 검색 시장점유률이 높아서 그만큼 방문객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쪽이 더 낫다라고 평가하기는 쉽지 않지만, 블로그의 자유로움과 CPC광고 수익만을 보면 티스토리가 더 유리한 것같고, CPA광고까지 노리는 경우에는 보통 네이버를 추천합니다.

 

 

 


CPA광고는 제휴마케팅이라고도 하며 단순하게 광고를 클릭만해서는 안 되며, 들어온 고객이 광고주(머천트)가 원하는 행위를 해야 수익이 발생합니다.


쉽게 얘기하면 회원가입이라든지, 보험, 대출, 다이어트 상담 같은 것이죠. CPA광고를 하실 때에는 광고단가가 높고 머천트 관련 정보지원이 많으며, 다양한 머천트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와 제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클릭 정도가 아니기 때문에 광고단가가 CPC광고에 비하여 훨씬 높고 적극적으로 해당 광고에 관련된 글로 어필할 수 있으며, 보통 한번 수익이 발생한 글에서는 지속적으로 소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블로그로 돈벌기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CPA광고를 주 타겟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점은 특정 머천트를 어필해야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첫 수익발생이 쉽지 않습니다. 3개월 만에 월 100만원 정도 소득을 올리시는 분도 계시지만,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키우는데에도 2~ 3개월은 걸려서 첫수익도 그 뒤에나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도 2년 전에 포기했던 이유가 조급해서였죠. 하지만 한 번 키워놓으니 매달 큰 돈은 아니더라도 10~ 30만원 정도 꾸준히 생기더라구요. 그리고 이번에 알맹이비즈(바로가기)를 알게 되면서 다시금 CPA광고에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알맹이비즈(바로가기)는 대출, 다이어트, 재무설계 등의 고전적인 광고주부터 시작하여 인터넷, 휴대폰, 상조회사 등 다양한 종류의 머천트를 확보하고 있으며 꾸준히 신규 머천트를 늘리고 있어서 초보자도 수익을 얻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알맹인 커뮤니티의 수입팁, 운영 노하우, 궁금증 게시판 등을 통해서 초보자도 블로그 육성에 관한 정보를 얻기가 쉽습니다.


사실 도전했다가 실패하는 주된 이유가 이런 노하우, 정보의 부족과 조급함으로 인하여 중도포기 하기 때문이죠.

 

 

 

 

게다가 왠만한 제휴마케팅회사들은 가입시에 승인 등의 제한을 두는 경우도 있고, 초보인 경우에는 낮은 등급으로 광고단가도 낮게 책정되어 불리한데 비하여 알맹이비즈(바로가기)는 그런 제한이 거의 없기 때문에 처음 블로그로 돈벌기에 도전하시는 분이나 과거 도전했다가 포기한 적이 있으신 분들은 알맹이비즈로 시작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