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투잡, 인터넷 부업을 찾고 직접 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블로그로 돈벌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로 돈벌기, 최고의 장점은 기본 투자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떤 일이든 휴대폰을 개통한다든지... 이래저래 적지 않은 투자비용을 먼저 지출해야 하고, 그랬다가 수익이 나지 않으면 손해를 보고 물러서야 하죠. 이런 위험이 없습니다.

 

 

 

 

물론 글쓰는 것(포스팅)도 리뷰의 경우에는 특정한 물건을 구입해서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비용이 들어갈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부분은 자기가 직접 사용하는 것이고, 어떤 글을 쓰는가에 따라서 그런 비용도 지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른 장점은 수익이 얼마든지 커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처음에는 용돈 정도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포스팅 하나에 5천원 정도로 리뷰 부탁을 하는 사람들도 많더군요(저는 성격에 맞지 않아서 그런 대행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리뷰대행을 하지 않아도 블로그가 잘만 운영되면 회사 급여수준 이상으로도 나오기 때문에 짬짬이 할 수 있는 알바로써는 최상의 수준입니다.

 

 

 


◆ 반면에 단점은 노력과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cpa제휴마케팅 사이트에서 공개되는 내용을 보면 수익률 높은 사람들은 매달 몇백만원을 벌어 들입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단 한 건 몇만원도 올리기 힘들죠.


◆ 그 이유는 첫번째는 인터넷포털 사이트의 검색시스템 때문입니다.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무슨 단어를 검색하든 상위에 노출되어야 방문자가 생기는데 보통 블로그가 오래될수록, 좋은 정보가 많을수록, 블로그이웃이 많고 댓글, 트랙백 등으로 활성화되어 있을수록 선순위로 검색되어지기 때문에 처음 만든 사람들은 방문자가 너무 적어서 수익이 생기질 않습니다.

 

그래서 처음 하시는 분들은 최소 1~ 2개월 수익은 포기하고 여러 글을 올리면서 방문자를 우선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500명 이상 일정수준 방문자가 꾸준히 오게 되면 그 때서야 수익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죠.

 

 

 

 

◆ 수익이 생기지 않는 이유 두 번째, 방문자가 모두 다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2000명이 방문했다면 실제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은 보통 많을 때에는 1 ~ 2% (20~40명), 적을 때에는 0.1~ 0.2 %(2~ 4명)에 불과합니다.

 

구글애드센스나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 cpc광고야 클릭만하면 수익이 발생하니 별부담이 없지만, cpa광고는 상담이나 회원가입 등의 조건이 이루어져야 수익이 발생합니다.

 

40명이 광고를 클릭했다고 하더라도 상담까지 하는 사람은 보통 많아야 2~ 3명, 한명도 신청 안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포스팅 내용이 광고와 얼마나 적합한지, 유입되는 방문자가 어떤 목적으로 그 글을 보러왔는지에 따라서 다릅니다. 이런 것은 글 쓰는 실력이 문제가 되죠..ㅋ 역시 노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수익이 많이 생기는 것 중에 하나가 다이어트, 성형 이런 쪽이라고 하는데 저는 이쪽으로는 전혀 안 맞더군요. 자신에게 맞는 머천트(광고주)를 찾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노력만한다고 되는 것도 아니죠.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 운영노하우, 수입팁 등을 배우고 벤치마킹(벤치마케팅)을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cpa제휴사이트 : 알맹이비즈(바로가기)를 권해드립니다.

 

 

출처 : 알맹이비즈(바로가기)


다른 곳보다 초보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매달 새로운 이벤트로 회원들의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꾸준히 새로운 머천트와 제휴하고 있어서 초보자도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그리고 제휴머천트로 요즘 무료재무설계를 빼놓을 수는 없죠.

알맹이 비즈에서는 재무설계 사이트 - CPA코리아(바로가기)를 직영으로 운영중입니다. 

 

 

출처 : cpa코리아(바로가기) 

 

◆ 로그인 옆에 회원 등급이 나와있지만 7월 17일부터 모두 최고 단가로 통일되었습니다. 회원 등급에 따른 단가차이도 없기 때문에 후발주자, 초보자들에게도 불리함이 적습니다. 

 

바이럴마케팅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휴사이트와의 신뢰도 정말 중요합니다. 유입률이 좋은데도 수익이 안 난다.. 하시는 분들은 제휴사이트를 바꾸는 것도 고려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