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자돈, 1천만원 만들기 노하우!

리뷰 2013. 5. 22. 22:08 Posted by 별이그림자

종자돈, 1천만원 만들기 노하우!

 

1억, 3억, 10억... 재테크를 통하여 목돈을 만들기 열풍이 휩쓸고 있지만, 사실 큰 목표입니다.

 

일반 직장인의 경우 고정지출 등을 제외하고 나서 여유자금이 100만원만 되도 큰 편인데, 요즘 적금의 연이자율이 4% 왔다갔다니.. 꾸준히 100만원씩 모은다고 생각하더라도 7년이나 걸려야 1억원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처음부터 1억이상의 목표를 정하는 것은 사람을 지치게 해서 포기하게 만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그래서 본인에게 맞는 현실적인 금액을 1단계 목표인 종자돈으로 설정해서 계단을 밟아가듯 하나씩 달성해 나가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종자돈을 얼마로 할 것인가? 이런 문제는 역시 소득이나 지출 수준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정기적인 소득을 가지고 있는 분의 상황이라면 1천만원 정도가 적당합니다.

 

 

 

 

100 만원도 사람에 따라서는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다른 곳에 투자하기엔 너무 적은 금액이며 공연히 쉽게 만족하여 다른 길로 샐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1000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어느 정도는 중기 계획을 잡고 노력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예를 들어 한달 80만원씩 모은다면 1년 정도면 천만원을 달성할 수 있으며, 한 달에 40만원씩 저축한다면 2년 정도의 기간이면 가능하죠.

 

 

 

 

한 달에 얼마를 저축할지 정했다면 수익과 지출금액을 분석하여 절약할 수 있는 부분을 판단하여 이를 실천해나가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보통 휴대폰요금, 전기요금 등의 공과금, 운전자보험 등의 보험료 등은 고정비용으로 판단하기 쉽지만 이런 부분을 줄일 수 있다면 자신의 취미생활 등에 들어가는 지출을 크게 줄이지 않고도 목표를 달성하기가 쉬워집니다.

 


이런 이유로 요즘 보험리모델링도 뜨고 있죠.

 

또한 수익 역시 고정적으로 판단하기 쉽지만, 자신의 취미생활을 접목하여 투잡, 부업을 한다거나 예상외의 소득으로 낭비하기 쉬운 야간근무수당, 상여금 등을 대부분 저축으로 돌림으로써 1천만원 종자돈모으기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1천만원 종자돈 모으기에도 다양한 분석과 판단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소득, 지출 분석
  - 객관적인 지출 분석, 보험리모델링 필요


 매월 저축 방법결정
  - 적금, 펀드 등 적당한 금융상품 선택

 

 

 

 

또한 이렇게 모인 종자돈을 다음 단계를 위해 어떻게 굴릴 것인가! 하는 문제와 부딪힙니다. 이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 본인의 투자성향 분석

자신에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적정한 투자 포트폴리오 결정

 

분석과 정보, 판단이 필요합니다.

 

 

 

 

종자돈 만들기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면 시작하기 전에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본인의 지출에 있어서 어떤 문제점이 없는지, 단기, 중기, 장기에 따라서 어떤 금융상품이 있고, 본인에게는 어떤 저축, 투자 방법이 유용한지, 세부적인 조언에 따라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