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 인터넷가입 설치, 쉽지 않네요.. ``ㅋ

리뷰 2013. 5. 31. 22:59 Posted by 별이그림자

귀촌을 고민 중입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집을 알아보고 있는데 업무상으로도 그렇고, 생활하는데에도 저희는 pc, 인터넷은 필수라서 그것부터 알아보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요즘 우리나라 왠만한 곳, 전기가 안 들어가는 곳이 거의 없으니 인터넷도 되겠지.. 하고 생각했다가 큰 낭패를 볼 뻔 했습니다.

 

 

 


주변에 주택도 몇 채 있고, 300미터 근처에 제법 단독주택이 많아서 당연히 되겠지 하고 넘어갈려다가 혹시나 해서 확인을 해봤습니다.

 

SK브로드밴드와 LG 유플러스는 홈페이지에서 설치가능지역인지 여부를 조회할 수 있어서 확인했더니 설치가 안 되는 지역으로 나오더군요. 어이가 없어서 이메일 문의를 남겼습니다.

 

 

 

KT 쿡은 홈페이지 확인이 안 되서 고객센터로 전화문의를 했더니... 지금은 상담고객이 많아서 상담이 불가능하다면서 뚝! 전화가 끊기더군요. 어의상실..ㅋ

 

그래서 다른 번호를 찾아서 문의를 했더니 상담원분께서 확인 후에 전화주겠다고 하더라구요.

 

 

30분쯤 뒤에 전화가 와서는.. 해당 지역에 설치가능 여부는 이사를 간 다음에 가입신청을 하면 설치기사분이 와서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지역에 따라서는 설치가 불가능할 수도 있다고... 킁..;; 어의가 없어서...


이미 이사한 다음에 설치가 안 된다고 하면 이사를 물릴 수도 없고.. 참.. 난감합니다.

 

 

 


저녁에 집에 와서 보니 LG유플러스에서 온 이메일에도 비슷한 내용이네요. 가입신청을 하면 설치기사분이 방문해서 확인을 해야 설치가능여부를 알 수 있다고 하네요. 쩝.. ㅋ

 

 

찾아보니 KT에서는 유선설치가 어려운 지역에는 인터넷 스카이를 통해서 무선으로 이용할 수도 있는데... 월 비용이 너무 비싸네요.

 

3년 월정액 95,200원(부가세 포함 104,720원)에 가입설치비 100만원(부가세 별도), 헐~ 게다가 A/S 시에 별도 출장비... 외딴 섬지역 같은 곳에서나 설치를 고민할만하지 않나 싶네요.


 

  인터넷변경시 현금지급 : 유니인터넷(바로가기)

 

게다가 가입에 있어서도 현금이나 상품권을 주는 곳을 잘 찾아보면 통신사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적지 않은 현금과 VIP영화카드, 차량정비쿠폰, LG정품 4GB usb메모리 등 다양한 사은품도 같이 받을 수 있는데..

 

회사 홈페이지로 다이렉트로 가입해봐야 얼마 안 되는 사은품, 아니면 사은품을 안 받고 요금할인을 조금 받을 수 있네요. 너무 혜택차이가 크다는.. 쩝..

 

 

 추가 혜택 : 유니인터넷(바로가기)


어쩔 수 없이 확실히 설치된 집을 찾아서 이사를 가야될 것 같습니다.

귀촌 정말 쉽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