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대출시 장단점과 추천업체!

재테크/돈빌리기 2013. 6. 20. 00:17 Posted by 별이그림자

대출을 받는다는 것은 사실 엄청 부담가는 일입니다. 은행의 경우 예금 입출금, 계좌개설폐지와는 별도로 마련된 창구에 앉아서 상담을 받다보면 공연히 주변 눈치도 보이고 거절이라도 당하게 되면 정말 머슥해져서 빠져나오기 바쁘죠.

 

가까운 친구에게도 얘기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돈문제라서 친구가 금융기관에 근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곳을 통해 알아보기도 하죠...

 

이런 점에서 2금융권, 사금융권은 대부분 비대면방식으로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해서 부담이 적습니다.

 

 

 

 

반면에 각 회사별 금리와 기준을 모르고 아무 회사에나 신청하다보면 더 낮은 이자율로도 가능한데도 높은 금리로 받아서 적지 않은 이자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으로 걸려오는 광고전화나 문자메세지를 보고 진행하다보면 불법 수수료나 사기를 당하기 쉽상입니다.

 

* 대출, 도박 등은 전화나 문자, 이메일 등으로 광고하는 것은 불법으로 그런 유혹에 혹해서 신청하다가는 불법피해를 입기 쉽습니다(반드시 사전에 본인의 동의를 받은 업체만 광고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대출은 대부분 제출서류가 덜 까다로와서 쉽고 금융회사의 지점까지 방문하지 않아도 되서 빠른 장점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장점이 더 많죠.

 

이런 장점을 잘 활용하면서도 더 유리한 조건을 찾기 위해서는 특정 금융사의 홈페이지 보다는 여러 회사의 금리를 비교해서 추천받을 수 있는 대출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상담 신청시 조회기록이 남지 않으며, 신용도에도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부담없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1년 말부터 실제 대출이 진행되어야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