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기금의 바꿔드림론 신청후기

재테크/돈빌리기 2013. 5. 28. 22:17 Posted by 별이그림자

은행 등에서 일반 대출을 받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절차도 까다롭고 그 기준도 내부프로그램에 의해서 결정되어 미리 가능여부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그에 비하여 바꿔드림론은 이미 받은 고금리대출(연 20% 이상)을 일정 조건에 해당할 때 저금리(보통 12% 정도)로 전환을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그 조건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이용에 부담이 적습니다.

 

 

 

단점은 해당 조건에 맞아야 가능하다는 거겠죠.


그리고 기존 채무가 있어야 가능하며 이에 대한 확인을 거쳐 보증여부를 결정하고 은행을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 전화나 인터넷으로 상담하여 미리 준비서류 등을 확인하고 진행해야 헛걸음을 하지 않습니다.  

 

 

 

 

◆ 중요한 요건을 보면
1. 연체 없이 성실하게 채무를 상환 중인 경우여야 합니다.


2. 연 20% 이상의 고금리 부채여야 합니다.
쩝.. 연 19.9%는 안 됩니다. 제가 여기에 걸렸죠..;;

 

 

3. 카드론은 되지만, 현금서비스나 리볼빙은 안 됩니다.
여기서 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4.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전에 약정한 채무이어야 합니다.
카드론의 경우 1년 약정이 일반적이라서 기간에서 제한이 많기 때문에 금융거래확인서 등을 발급받아서 신청시기, 금리를 확인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세부조건은 바꿔드림론(바로가기)에서 신용보증 자가진단을 클릭하셔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 신규 대출을 원하는 경우에는 바꿔드림론으로는 진행이 불가능하지만,


★★★ 반대로 현재 조건이 좋지 않아서 2금융권 등에서 고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우선은 3년 상환약정 등으로 받은 다음에, 6개월간 납부하고 추후 신청하여 저금리로 낮출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링크 - 햇살론, 새희망홀씨 상담후기(바로가기)

 

무엇보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한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