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대출 절차와 신청 요령은?

재테크/돈빌리기 2013. 4. 27. 20:38 Posted by 별이그림자
인터넷 대출 절차와 신청 요령은?

 

가장 유리한 금리로 대출을 받는 방법은 본인의 급여를 이체해 놓고 자동이체를 해놓은 주거래 은행이 가장 좋은 곳입니다. 거래가 없는 은행에서 확인하다보면 아예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도 종종 있을 정도입니다.

 

 

 

 

단점은 준비서류가 많고, 해당 은행 지점도 방문해야 하고.. 절차가 복잡해서 입금 되는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죠.

 

급전이 필요하거나 소액이 필요한 경우, 또는 직장, 기존 부채금액, 신용등급 등의 문제로써 은행 대출이 어려운 때에는 다른 금융기관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유용한 것이 인터넷입니다.

 

인터넷 대출은 금융회사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되서 편하고 본인인증은 공인인증서와 전화통화로 가능해서 입금까지 짧으면 한 시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절차를 보면
1. 조회(가조회) 또는 상담 신청
금융회사 인터넷 사이트에서 대출 조회(가조회)를 신청하거나, 상담신청을 하여 한도와 금리를 먼저 확인합니다.

 

 

2. 본신청
본 신청을 하게 되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서 정확하게 대출 금액, 한도, 금리를 정하고 상환계획(변제방식)도 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서류도 제출하게 되는데 이는 금융회사마다 틀립니다. 보통은 온라인이나 팩스로 확인하게 되며 입금 이후에 계약서와 서류 원본을 우편으로 접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승인 및 입금
금융회사에서 심사를 하게 되고 승인이 나면 바로 입금이 됩니다. 예외적이긴 하지만 20건에 한두 건 정도 가조회가 났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유로 인하여 부결이 날 수도 있습니다.
 

 

 

 

은행 외의 2금융, 대부업체는 지점이 별로 없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이 더 편하고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특히, 대출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본인의 조건에 맞는 금융회사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여러 회사의 금리도 비교해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2011년 말부터 신용평가 기준이 변경되어 본인의 대출 가능금액, 금리 등을 조회할 때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가능 여부를 확인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실제 대출을 받게 되고, 신용카드를 발급받게 되면 그때서야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