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로 현금을 융통하는 방법으로 통상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를 떠올리지만, 소득 등의 증빙없이도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있습니다.

 

 

 

 

통상 신용카드 대출이라고 하면 불법적인 카드깡이 많은데 이는 불법적인 것으로 카드 할부수수료, 불법에 따르는 수수료 등을 생각하면 엄청난 이자율을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카드깡을 이용하다가 카드사에 적발되면 금융질서문란자로 등재되어 5년간 금융거래에 제한을 받게 되기 때문에 가능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카드깡이란? 신용카드 불법할인 행위로써 신용카드로 상품을 사는 형식을 취하지만, 실제로는 카드 가맹점과 담합하여 실제 상품거래는 없이 허위로 카드매출을 발생시키고 카드사용자에게 금액의 일부분을 현금융통해주는 일종의 고리대금업입니다.  [여신전문금융업법] 제70조에 의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습니다.

 

신용카드 소지자에 대한 신용카드 대출은 사금융권 대출로써 신용카드 소지자에 대하여 대출이 가능하며, 신용카드의 단기 연체, 즉 신용카드 연체 20일 미만인 경우에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화이트캐피탈(바로가기) - "신용불량자, 미성년자, 신용카드 연체 20일 이상, 카드 미소지자는 대출불가" 내용이 떠 있는 일반적인 대출회사입니다.

 

 

물론 그만큼 대출금리가 높게 책정되는 편이기 때문에 가급적 단기간만 이용하고 조기 상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간혹 신용불량자에게도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하다고 광고하는 곳이 있지만 이런 곳은 대부분 대출받을려고 하는 사람의 개인정보를 도용할려는 명의도용사기꾼이거나 통장, 현금카드(체크카드) 등을 노리는 대포통장 사기꾼이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이미 연체가 되어 있어서 채권의 회수가 어렵다고 판단 될 수 밖에 없는 채무불이행자(신용불량자)에게 정상적인 금융기관에서는 대출을 해주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본인의 상황에 맞게 개인회생, 개인파산/면책, 개인워크아웃 등의 신용지원프로그램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링크 - 개인회생, 개인파산/면책, 개인 워크아웃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