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을 받다보면 여기저기서 대출을 받을만큼 받아서 본인의 소득, 재산보다 과다한 부채(빚)을 가지고 있어서 대출이 불가능한 상황으로 다가오는 대출금, 생활자금 문제로 인하여 어떻게든 더 대출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여기저기 대출을 알아봐도 과다대출, 과다조회 등의 사유로 아예 대출이 불가능하다고 하죠. 경우에 따라서는 이미 연체가 된 부분이 있어서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최후의 선택으로 작업대출이나 내구제, 카드깡 등을 알아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선택은 절대 해결책이 되지 못합니다.

 

부채가 늘어날수록 신용회복 기간이 길어집니다.

 

우선 대출이 어려운 상황에서 대출을 찾아보면 대출사기 피해를 입기 쉽습니다. 돈 한푼 못 만져보고 빚만 더 늘어나게 되죠.

 

또한 대출이 된다고 하더라도 말도 안 되는 엄청난 고금리로 대출이 되기 때문에 추후 갚아야 하는 금액이 크게 늘어날 뿐만 아니라, 대출받자마자 연체가 되는 경우에는 금융회사 등에서 대출사기로 고소를 할 수도 있어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작업대출이라는 것은 대출사기 범죄로 가담한 사람 모두 사기죄로 처벌받을 수 있으며, 이런 고의의 형사관련 채무는 개인파산, 개인회생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신용불량자로 등재된 상황에서 가까운 지인에게 돈을 빌려서 대부업 등의 부채를 갚는 사례도 있는데 이 역시도 본인은 대부업 등의 빚독촉을 피할 수 있어서 좋을지는 몰라도 결국 지인에게 빌린 돈은 갚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자신의 불이익을 가까운 지인에게 그대로 떠넘기게 됩니다.

 

친분관계에 대한 배신감 뿐만 아니라, 심하게는 그 지인도 빚에 허덕거리게 만드는 것입니다.

 

 

빚을 해결할려면 차분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지금은 과거와는 달리 신용회복지원제도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본인의 채무를 소득, 재산으로 상환이 어렵다고 판단되면 개인회생, 개인파산/면책, 개인 워크아웃 등의 신용회복지원을 통하여 장기분할 변제하거나 면책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희망플래너(바로가기) - 개인회생, 개인파산/면책 무료상담 사이트.
개인별로 상황이 틀리기 때문에 세부적인 내용은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희망플래너를 통하여 신청하였다가 기각되는 경우 비용을 100% 환불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이용에 부담이 적습니다.

 

본인과 가족의 생계비는 보호를 받을 수 있으며, 개인회생의 경우에는 채권추심금지명령을 동시에 신청하여 받게 되면 개인회생 심사기간 동안에도 채권독촉으로부터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본인의 채무상황이 견디기 힘들다고 판단되면 대출로 회피할려는 생각보다는 신용회복절차를 통한 근본적인 해결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