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추천이 확! 줄었네요..

리뷰 2013. 8. 4. 20:20 Posted by 별이그림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신경써야할 부분은 기본적으로 포스팅, 즉 글쓰기지만,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 홍보하는 방법으로 이웃관리도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로 돈벌기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댓글, 트랙백, 이웃관리, 이런 것도 작업이라고 명하면서 적극적으로 열심히 하죠.

 

 

 

 

하지만 저는 댓글, 안부글에 꼬박꼬박 덧글은 잘 붙이지만 나서서 여기저기 홍보하러 다니고 하는 것은 어렵더라구요. 그러다보니 다음 추천이나 트랙백, 댓글이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그래도 얼마전까지는 발행만 해도 기본적으로 1~ 3회정도는 추천 클릭횟수가 나오더라구요. 글 발행하자마자 올라가는 경우도 많아서 솔직히 아르바이트생이라도 쓰는게 아닌가 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추천이 아예 사라졌습니다.

 

 

 

 

아마 네이버 공감처럼 추천한 유저가 누군지 확인이 되도록 다음이 업데이트 된 다음부터 그렇게 된 듯 싶습니다. 솔직히 그전에는 클릭도 피씨방처럼 여러 아이피만 확보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횟수를 늘릴 수가 있어서 부당한 부분도 있었죠.   


결론적으로 이런 업데이트로 방문자가 줄었나? 훔! 블로그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제 경우를 보면 전혀 차이가 없는 듯 싶습니다.

 

포스트를 발행하고 1~2일간 해당 글에 방문하는 사람은 확실히 줄어들었지만, 전체적으로 방문자숫자는 거의 같은 것 같네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링크 - 블로그로 돈벌기, cpc와 cpa광고(바로가기) 

인터넷 부업을 찾으시는 분들께는 역시 블로그로 돈벌기를 추천합니다.